기사 메일전송
LG전자·유한킴벌리 등 '인턴십' 채용문 활짝 열려
  • 기사등록 2020-08-13 01:29:15
기사수정

실무 경험을 쌓는 기회이자 입사로 이어지는 관문, 바로 인턴십이다.


최근 인턴근무 이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 전환으로 이어지는 만큼 인턴십이 곧 신입사선발의 정식관문으로 자리매김하는 추세다. 8월 현재 LG전자, 유한킴벌리, 판토스 등 각 기업에서 대졸신입 인턴십을 모집 중으로 특히 LG전자는 사상 첫 온라인 인턴십을 도입해 눈길을 끈다.


▲ (자료제공=인크루트)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LG전자가 디자인경영센터 신입사원 채용에 나섰다. 신입사원 정기 공채 폐지 발표 이후 첫 하반기 상시채용이자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인턴십을 도입해 관심이 쏠린다. 인턴십 근무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주기적인 온라인 화상회의를 통해 멘토와 프로젝트 및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원서접수는 이달 16일까지이며, 이어서 포트폴리오도 제출해야 한다. 이어 다음달 필기시험, 면접전형 이후 합격자는 9~10월 한 달간 인턴십을 거쳐 11월 최종 입사가 결정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는 채용형 청년인턴을 공개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정책분야(나주) △기술분야(나주) △기술분야(서울)이며, 총 32명을 모집한다. 응시자격으로는 학력,전공,성별 제한은 없으며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이후 필기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치게 된다. 총 3개월간 청년인턴 계약근로로 이후 분야별 75%는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원서접수는 금일(12일) 마감이다.

유한킴벌리에서는 채용전제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직무는 △원가기획으로, 근무지는 대전이다. 24일(월)까지 원서접수 및 인적성 검사 전형을 거쳐 입사, 6개월 인턴직 계약 근무 이후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끝으로, 판토스에서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모집 중이다. 모집조직은 △포워딩, △W&D이다. 학점 4.5만점 기준 3.0점 이상이어야 지원 할 수 있다. 7주간의 인턴십 이후 인적성검사와 2차면접을 치러 최종입사하게 된다. 접수기한은 이달 24일(일)까지다.

인크루트 관계자는 "이 외에도 8월 현재 실시간 신입사원 모집 소식은 인크루트 공채생중계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