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 1·2차 성료에 따른 온라인 채용 DX릴레이 개최
  • 기사등록 2020-08-18 20:28:13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 잇따른 언택트 채용 솔루션 출시에 이어 온라인 채용DX 세미나 릴레이 개최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달라진 채용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 인크루트, 언택트채용 선도 박차… 제3차 온라인 채용DX 세미나 실시


상반기 팬데믹 쇼크 이후 국내 채용시장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언택트(비대면) 채용이 선택 아닌 필수로 자리잡은 것. 이에 인크루트는 ▲온라인 화상면접을 시작으로 ▲온라인 필기시험 ▲언택트 채용박람회 ▲언택트 취업학교 ▲알바콜 영상면접 ▲인크루트 VIEW ▲인크루트 RASP Biz 등 채용전형별 언택트 서비스를 출시하며 언택트 채용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또한 지난달부터 온라인 채용DX(Digital Formation) 세미나를 시작하며 기업 및 인사담당자들과 소통을 시작했다. ▲1차 포스트 코로나 디지털 채용전환 전략(7월 14일 진행) ▲2차 하반기 언택트 채용전략(7월 30일 진행) 두 차례에 걸쳐 인사담당자들에게 채용트렌드에 대해서 짚어주고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이어 인크루트는 이달 21일에 세 번째 인크루트 온라인 채용DX 세미나를 개최한다. 채용 AI와 디지털면접이라는 주제로, 최근 채용시장의 뜨거운 화두인 채용 AI에 대해 짚어보는 한편 디지털 면접 진행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두 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먼저 성균관대 인터렉션사이언스학과 김장현 교수가 △채용AI의 현재와 분석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어서 박광원 인크루트 영업그룹 그룹장이 △인크루트 디지털면접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HR세미나 참가비는 무료이며 다가오는 20일(목)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세미나는 21일(금) 오후 2시부터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3차 채용DX 세미나에서는 채용 AI의 현 주소에 대해 돌아보며, 인사담당자 대상 가장 효과적인 디지털면접 진행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