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메인터넌스’ 직무 도입한 맥도날드, 중증 장애인 채용 확대
  • 기사등록 2020-08-19 14:59:07
기사수정

한국 맥도날드는 코로나19 여파로 고용이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도 올해 3분기 장애인 직원을 15명 신규 채용했으며, 오는 9월까지 장애인 직원 15명을 추가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 ‘메인터넌스’ 직무 도입한 맥도날드, 중증 장애인 채용 확대


맥도날드는 2000년대 초반부터 장애인 직원 고용에 앞장서 왔다. 특히 다른 기업에서 채용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을 주로 채용하며 중증 장애인에게 적합한 업무를 배정하기 위해 레스토랑 내부 청결을 유지하고 시설 관리 및 유지를 담당하는 ‘메인터넌스(Maintenance)’ 직무를 개발하는 등 장애인 직원이 안정적이고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한국 맥도날드에는 배려와 존중을 통한 차별 없는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온 결과, 178명의 장애인 직원이 근무하고 있고 전체 중증 장애인 직원의 약 1/4은 10년 이상 장기근속 중이다.


올해로 10년째 근무 중인 서울시청점 윤소연 크루는 “같이 일하는 직원들이 항상 친절하게 대해줘 가족처럼 느껴진다”며 “가끔 의지와 상관없이 몸이 아플 때도 있는데 동료들이 배려해줘 그 점이 가장 고맙다”고 전했다.


올해로 20년째 근무 중인 부산 토곡점의 장미정 씨는 “나처럼 장애를 가진 사람도 꾸준히 일할 수 있고 많은 이들이 나를 통해 희망을 느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다양성과 포용성을 존중하는 ‘사람 중심’ 기업 문화 속에서 장애인 직원이 오랫동안 근무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차별 없는 고용 환경 조성에 힘써 장애인들이 좋은 근무 환경에서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긱잡’ 뭐길래 2-30대 선호하나
  •  기사 이미지 마포구, 온라인 진로 박람회 '진로 줌-인' 개최
  •  기사 이미지 노인과 어린이 위한 AI 반려로봇 나온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