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은행 업무 시간 축소 발표에 ... 누리꾼들 "대체 왜"
  • 기사등록 2020-09-01 16:00:35
  • 수정 2020-09-01 16:03:07
기사수정

앞으로 일주일 간 정부의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2.5단계 거리두기에 은행도 동참하기로 했다.


수도권 은행 업무시간은 한시적으로 일주일간 오후 3시 30분에 마감된다. 이에 은행권에서는 은행 용무가 있는 고객들은 서둘러 달라고 당부했다.


▲ 은행 업무 시간 축소 발표에 ... 누리꾼들 ˝대체 왜˝


영업 시간도 오전 9시 30분으로 평소보다 30분이 늦게 시작된다. 변경된 영업시간은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기간인 오는 9월 6일까지 유지된다.


은행권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고객 및 직원들의 감염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서 이 같은 영업 시간 단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시간이 줄어드는 만큼 사람들이 더 밀집되는걸 모르는지 그 시간 조금 줄인다고 뭐가 달라지나(jb***)","어이가 없다. 지금 시간도 은행가서 업무 보기 턱없이 부족한데 대출상담 창구는 텅 비어있고 고작 창구 한 두개만 열어놓도 대기하다 하루 다가는데..(jer***)","4시반에 마치는것도 열라 가기힘든데 ...(kjb***)","1시간 단축한다고 올 사람이 안오나.. 더 붐벼서 더 많은 2차 감염자가 생기지.. 오히려 시간을 더 연장해서 손님을 분산시켜야 되는거 아닌가.. 결국은 코로나 핑계로 1시간 빨리 마치겠다는 심보지(moa***)"등의 댓글이 올라오고 있고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은행관계자는 "아직도 일부 마스크 미 착용 손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영업점 방문 시에는 마스크를 항시 착용 부탁드리며 입구에서 진행하는 체온 측정에 잘 응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1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