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S그룹, 한샘 등 하반기 인재 채용 나서... LS그룹 ‘온택트’ 방식 택해
  • 기사등록 2020-09-02 21:23:58
기사수정

LS그룹 및 한샘이 하반기 인재 채용에 나섰다.


▲ LS그룹, 한샘 등 하반기 인재 채용 나서... LS그룹 ‘온택트’ 방식 택해


LS그룹은 이달 14일부터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는 LS전선, LS 일랙트릭, LS-Nikko동제련, E1 등 4개 계열사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E1은 동계인턴 채용으로  10월 중 모집한다.


모집 규모는 OOO명으로 전년과 비슷한 규모이며 수시채용까지 합하면 연간 1천여 명 수준이다.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연구개발) 등 다양하며,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1년 2월) 등이 대상이다.


특히, LS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을 넘어 온라인을 통해 더 활발하게 소통을 한다는 ‘온택트(Ontact)’ 채용 방식을 도입했다.


일명 ‘브런치미팅’과 ‘랜선 회식’으로, LS그룹 채용 담당자와 신입사원들이 온라인으로 취준생 약 60여 명을 초청, 미리 각 가정에 전달한 브런치와 치맥 등을 즐기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취업에 관한 질의와 응답을 주고 받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된다.

최종합격은 서류전형, AI(인공지능)역량검사,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올해는 채용 상담에서부터 역량검사, 실무 면접 등 채용전형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한편, 한샘은 환경안전 전문 인재를 공개 채용한다.
 
한샘은 이번에 한샘의 환경안전 씽크탱크인 생활환경기술연구소에서 근무할 인재를 채용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4월 까지이다.


채용 분야는 개발지원이며 세가지 직무로 나뉘다. 채용 직무는 가전제품 시험 보증, 가전제품 품질 보증, 가구제품 규격(SPEC) 설계 및 기획이다.


근무지는 서울 상암사옥, 방배사옥, 경기(안산연구소/시흥) 등이다. 기본 자격요건은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2020년 11월 입사 가능한 자,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김홍광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장은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 전문가를 채용하고 육성함으로써 한샘의 R&D 역량을 강화 시켜 나가고자 한다”며 “R&D 역량을 키워나갈 각 분야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2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