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출산·육아 휴직 대체인력 인건비 부담 줄여드립니다"
  • 기사등록 2020-09-07 12:56:16
기사수정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이하 WISET)는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연구기관, 대체인력을 30일(수)까지 모집한다.


▲ WISET, 9월 말까지 대체인력 활용 지원사업 참가 기업 모집


WISET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출산·육아 휴직자나 육아기 단축 근로자가 있는 기업과 연구기관에서 대체인력을 채용할 경우 학·석사 기준 최대 2100만원, 박사 기준 최대 230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한다.


남성 육아 휴직, 코로나19로 인한 단축근무 사용에 대해서도 지원하며 2020년 1월 1일 이후로 대체인력을 이미 채용한 경우도 지원받을 수 있다.


적당한 대체인력을 찾지 못한 경우에는 WISET 대체인력풀을 활용해 맞춤형 채용 연계도 지원한다.


참여 기관 자격은 ‘기초연구진흥 및 기술개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 제1항 또는 제14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는 연구기관 혹은 벤처·중소기업, 연구소기업으로 채용 인력의 4대 보험 및 퇴직금을 필수로 제공해야 한다. 대학, 공공연구기관이 아닌 기업은 신용평가 등급이 B0이상이어야 한다.


한편, 대체인력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이공계 전공자이면 남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받고 있으며 사업 문의는 WISET R&D경력복귀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안혜연 소장은 “기업에는 출산, 육아, 코로나19로 인한 업무 공백을 메울 수 있고 미취업 경력단절 구직자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