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철도공사,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도 신입사원 및 인턴 채용 나서
  • 기사등록 2020-09-11 16:22:25
기사수정

이달 삼성, CJ, KT, LG 등 주요 대기업에서 하반기 대졸신입 채용을 시작한 데 이어 주요 공공기관에서도 신입 모시기에 나섰다.


▲ (자료제공=인크루트)


9월 현재 한국철도공사, 서울교통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교통안전공단 등 주요 공사 및 공단에서 대졸 신입사원과 인턴을 모집 중인 것이다. 특히 공공기관은 채용직무별 규모 또한 구체적으로 명시된 만큼,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된다며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이달 모집중인 공공기관 하반기 채용소식을 발표했다.


먼저 한국철도공사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모집한다. △사무영업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분야에서 일반직 6급을 채용하며, 타직무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총 채용인원은 1,410명 규모이며,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기시험> 면접시험> 철도적성검사> 정규직 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17일(목)까지 한국철도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신규직원을 공개채용 중이다. △사무 △승무 △차량 등 13개 직무에서 총 516명 규모 하반기 채용을 실시하는 것이다. 만 18세 이상이면 학력 제한없이 지원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필기시험> 인성검사> 면접시험> 최종합격> 신규교육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은 NCS직업기초능력평가 50%, 직무수행능력평가 50% 비율로 평가하며, 면접시험은 개별PT 면접과 집단면접이 예정되어 있다. 입사지원은 18일(금) 17시까지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도 직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신규직(행정, 기술, 연구교수) △경력직(행정, 연교) △실무직(사무, 검사, 시설 등)이며, 지원자격은 각 부문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직업기초능력 60%, 전공평가 40%)> 인성검사>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21일(월)까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한편, 신입채용 외에도 직무 체험 및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청년인턴도 대거 모집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수도권 포함 전국에서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 350명을, 한국철도공사는 500명 규모의 세자릿수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 중인 것이다. 원서마감은 각각 토지주택공사 14일, 철도공사는 17일까지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2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