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인남녀 절반 이상 ‘수능시험 다시 보고 싶어'
  • 기사등록 2020-09-16 21:18:40
기사수정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00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성인남녀 절반은 수능을 다시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자료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성인남녀 1,672명을 대상으로 '수능시험 재응시 의향'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성인남녀 중 56.6%가 ‘수능시험을 다시 볼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수능시험을 다시 볼 의향이 있다’는 답변은 취준생(53.9%)그룹보다 직장인(60.6%)그룹에서 높게 집계돼 눈길을 끌었다.


수능을 다시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가장 큰 이유는 ‘지금보다 나은 삶을 살 수 있을 것 같아서(56.7%)’였다. 다음으로 ‘다른 전공계열 공부를 해보고 싶어서(39.7%)’와 ‘수능을 평소보다 잘 못 봐 미련이 남아서(20.3%)’ 등도 수능을 다시 보고 싶은 이유로 꼽혔다.


반면 수능을 다시 보고 싶지 않다고 답한 응답자들은 ‘다시 봐도 당시보다 잘 볼 자신이 없어서(46.7%)’, ‘수능을 준비하며 체력적/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나서(43.1%)’, ‘학원 등록 등 금전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어서(28.4%)’, ‘현재 상황에 만족해서(22.3%)’ 등의 이유로 수능을 다시 보고 싶지 않다고 답했다.
 

한편 수험생 시절 가장 듣기 싫었던 말은 무엇인지 조사한 결과, ‘그러게 진작에 공부 좀 하지(35.5%)’였다. 이어 ‘누구는 수시로 대학 갔다더라(29.3%)’와 ‘공부 많이 했니?(25.1%)’, ‘지망하는 대학이 어디니?(22.4%)’, ‘시험 잘 볼 자신 있지?(16.3%)’가 수험생 시절 듣기 싫었던 말 2~5위에 올랐다.


또 수능시험을 마치고 가장 먼저 한 활동은 ‘휴식/아무 것도 안 하기(44.1%)’였다. 이어 ‘아르바이트(31.6%)’가 수능시험을 마치고 한 일 2위에 올랐고, 3위는 ‘운전면허증 및 자격증 취득(28.8%)’이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