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슈나이더 일렉트릭, 아비바와 손잡고 통합형 솔루션 선보여
  • 기사등록 2020-09-17 14:51:02
기사수정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엔지니어링 및 산업용 소프트웨어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아비바와 협력해 통합형 제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출시했다.


▲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아비바와 통합형 제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불확실성이 뉴노멀이 되는 상황에서 자동화 전문가는 기업의 수익을 위해 생산성, 에너지 소비 및 유지보수 효율을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설비 지출, 운영 비용 등과 같은 지속적인 개선 과제를 해결하고 운영 전반의 시스템을 통합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존에는 프로그래머블 로직 컨트롤러(PLC) 제어 계층과 감시 제어 데이터 수집 모니터링 시스템(SCADA)의 통합에 어려움을 겪었다. 운영의 현대화, IT 및 OT의 융합 그리고 전사적인 연결성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통신, 엔지니어링, 표준화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에 슈나이더 일렉트릭과 아비바가 협력을 통해 새롭게 출시한 통합형 제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이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통합형 솔루션은 제어 기능을 모니터링 기능과 통합해 소프트웨어 계층 간의 원활한 데이터 흐름을 용이하게 하며 통신, 엔지니어링, 표준화 등의 문제를 해결한다.


먼저 현대적인 제어 시스템은 통신 연결의 최적화와 사이버보안이 보장된 연결성이 중요하다. 운영기술(OT)에서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컨트롤 엑스퍼트의 모디콘 커뮤니케이션 서버는 제어 시스템과 모니터링 기능의 연결을 단순화한다.


즉, 사용 가능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개별 통신 연결을 최적화하고 사이버상의 안전한 연결 사용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추가되는 기술에 대해 교육을 받지 않아도 높은 성능과 안전한 제어 시스템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어 및 감독 시스템의 동기화로 중복을 인식하고 제거해 엔지니어링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복제 위험을 해결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컨트롤 엑스퍼트는 아비바 시스템 플랫폼에 구성을 복제해 사용자가 최소한의 PLC 코드를 빌드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태그가 제거돼 사용자는 최소한의 하드웨어로 제어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에코스트럭처 하이브리드 라이브러리는 연결된 장치의 통합을 위해 표준화된 오브젝트를 제공한다. 라이브러리는 컨트롤러 내에서 자세한 단계식 운영을 정의해 소프트웨어 제품군 내에서 즉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그뿐만 아니라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광범위한 솔루션 포트폴리오 및 서비스를 지원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인더스트리 사업부 이상호 본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솔루션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와 제어 및 모니터링 솔루션의 최고 분야인 아비바의 시스템 플랫폼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PLC와 SCADA 간의 통합의 어려움을 겪은 고객들은 이 신제품을 통해 효율적인 유지보수와 공정 운영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앞으로도 다양한 업계 리더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