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릉원주대학교, 공군교육사령부 등 인적자원개발 최우수 기관으로
  • 기사등록 2020-09-17 17:10:43
기사수정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한국동서발전과 광주도시철도공사 등 49개 공공기관을 '2020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HRD)'으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 (자료제공=교육부)


이 인증은 인적자원개발과 관리가 우수한 공공기관에게 부여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능력중심 인재채용, 역량기반 인사관리 기획 및 재직자 교육훈련 기회 확대 등 인적자원개발에 모범이 되는 총 49개 공공기관은 신규 20개, 재인증 29개 기관으로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최우수 기관으로 한국동서발전(재인증),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재인증), 국립 강릉원주대학교(신규), 공군교육사령부(신규)가 뽑혔다.


이들 기관은 비대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화상회의 체계와 각종 정보통신기술(ICT) 설비를 사전에 확보했으며, 일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빅데이터 실습 교육을 한 후 교육 대상자 전원을 재택 근무하도록 했다.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는 미래 성장에 대비한 인재 양성과 평생교육 기반 구축을 위해 인재개발팀을 인재개발원으로 승격해 운영 중이다. 광주광역시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통하여 채용 비리 방지 장치를 강화했다. 노동자 이사제 도입 등 창립 이후 17년간 단 한 번의 노사분규 없는 무분규 기관이다.


국립 강릉원주대학교는 41명의 청소용역 근로자를 직접 고용하였고, 2018년도부터 지속적으로 기간제 근로자 및 연구원의 정규직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디자인싱킹 교육'을 통해 대학 현안 개선 과제를 도출하고 협업을 통해 해결 방안을 마련했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앞으로 코로나 이후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인적자원개발이 요구되므로 공공기관이 선도적으로 인적자원개발 전략을 확산시키는 모범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취준생이 꼽은 건설회사 2위에 ‘SK건설’....1위는 어디
  •  기사 이미지 삼성전자, 인공인간 ‘네온’ 프로젝트 국내 사업자와 첫 협업
  •  기사 이미지 ‘기존 럭셔리 브랜드와 차별화’.... 제네시스 ‘GV70’ 최초 공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