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스너 제조업체 케이피에프, 풍력발전기 시장 공략나서
  • 기사등록 2020-09-18 15:31:37
기사수정

케이피에프가 본격적으로 풍력발전기 시장 공략에 나선다.


코스닥 상장사 케이피에프[024880]는 17일 유니슨이 추진하는 ‘타워 에너콘 프로젝트’에 사용될 화스너를 납품하기 위한 입찰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 (사진) 풍력발전기에 쓰이는 케이피에프 파스너


케이피에프는 국내 대표적인 화스너(볼트, 너트) 제조업체로, 건설 및 자동차용 화스너뿐 아니라 풍력발전 타워프랜지 조립용, 발전기용, 블레이드용 등에 사용되는 다양한 화스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유니슨은 풍력 발전기 제조 등 풍력 발전 분야 대표기업으로, 최근까지 영덕풍력발전단지, 강원풍력발전단지, 여수풍력발전단지 등의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


케이피에프가 이번 프로젝트 입찰에 성공하게 되면, 유니슨이 독일에 본사를 둔 세계 5위 풍력에너지 업체인 에너콘에 풍력타워를 공급할 때 해당 풍력타워에 들어가는 화스너를 공급하게 된다.


민양규 케이피에프 경영기획부문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풍력용 화스너 수주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린뉴딜에 따른 국내 풍력 화스너 시장은 물론, 글로벌 풍력 시장으로 영업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피에프는 건설, 산업기계, 플랜트, 중장비 등에 쓰이는 산업용 파스너(fastener, 볼트, 너트, 와샤 등) 및 베어링, 기어류 등 자동차용 부품을 개발·생산하는 기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