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명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 4일간 릴레이 개최
  • 기사등록 2020-09-23 00:33:52
기사수정

광명시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 마련에 발 벗고 나섰다.


▲ 광명시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지역 주민들의 일자리 마련에 발 벗고 나섰다.


시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광명무역센터&광명자이타워와 함께하는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광명시는 당초 광명역세권에 최근 입주한 신축 건물인 광명무역센터와 광명자이타워를 찾아가 현장에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 두기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로 변경해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박람회에는 광명무역센터와 광명자이타워에 입주한 기업체를 비롯해 광명역세권 인근에 입주한 10개 업체와 광명일자리센터 '워크넷'에 등록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한 50여명의 구직자가 참여한다.


구인 업체는 업체 사무실에서 직접 면접을 보고, 구직자는 자가 또는 광명일자리센터 상설 화상면접장에서 면접을 본다.


또한 상설 화상 면접장에 방문하는 구직자의 사회적 거리 두기와 채용 면접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사전 접수자만 4일간 오전, 오후 릴레이로 진행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코로나19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릴레이 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최근 기업체의 인력 채용 방식이 코로나와 4차 산업 시대에 맞춰 비대면 온라인 채용으로 변화하고 있는데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구인, 구직자 모두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매년 하반기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하던 대규모 일자리박람회를 오는 11월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광명역세권 내 대형 신축건물에 입주하는 기업체가 공동 참여하는 일자리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