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크루트, 중기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사 선정
  • 기사등록 2020-09-25 09:29:05
기사수정

인크루트 디지털 채용솔루션 인크루트 VIEW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처로 선정됨에 따라 중소, 벤처, 스타트업 전문인재 채용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인크루트, 중기부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사 선정


지난 21일 취업포털 인크루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년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사업’의 △화상회의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로써 인크루트 VIEW가 정부가 지원하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형태로 제공돼, 중소기업, 벤처, 스타트업에서는 언택트 채용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최대 400만원 이내, 자부담 10% 포함)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화상회의(비대면 채용) 부문에서 선정된 디지털 채용솔루션 인크루트 VIEW는 △화상면접 외에도 △영상면접과 △인성영상면접 등 다양한 평가도구를 활용해 지원자를 평가할 수 있다. △영상면접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했고, △인성영상면접은 영상면접에 인성검사를 실시하는 방식이다.


이들의 인터뷰 영상 및 인성검사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특히 인크루트 VIEW는 인공지능 활용시 인사담당자의 채용업무 효율 증대에 가장 초점을 맞췄다. 이에 따라 면접과정에서 얼마나 성실하고 솔직하게 검사에 임했는지 그리고 인성영상면접 응답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토대로 검증결과가 패턴화되며 객관적인 평가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영상면접은 오프라인 방식 그대로 온라인에서 실시할 수 있기 때문에 면접관 및 면접응시자 쌍방 모두 지역·장소에 구애 없이 면접을 볼 수 있다. 더욱이 기존에는 이력서ㆍ포트폴리오처럼 주로 문서 위주로 지원자를 살펴봤다면, 확인이 어려웠던 후보자의 태도 등에 대해서도 미리 파악할 수 있어 보다 다각도로 후보자를 평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인크루트 서미영 대표는 “이번 정부사업 참여를 통해 비대면 채용환경 구축에 어려움을 겪을 중소기업에 인크루트의 채용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코로나19로 침체가 장기화된 중소기업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 출시된 인크루트 VIEW는 이미 △롯데그룹 △국민은행 △금호건설 그리고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수력원자력공사 △중소기업유통센터 등 공공기관까지 유수의 기업들이 이용, 높은 만족도를 드러낸 바 있다. 인크루트는 언택트 시대에 발 맞춰 언택트 채용솔루션 외에도 △온라인 필기시험 △언택트 취업학교 △언택트 취업박람회 △인크루트 RASP Biz 등 디지털 채용솔루션을 연속으로 출시하며 언택트 채용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 중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