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S그룹, 첫 온라인 랜선 채용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20-09-25 23:04:11
기사수정

LS그룹은 18일 취업준비생 60명을 사전 선발해 각자 집에서 '줌(zoom)'을 통한 랜선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랜선 설명회는 오전·오후 두차례로 나눠 30명씩 취준생이 참석했다.


▲ 18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있는 한 지하 스튜디오에서 LS그룹의 첫 랜선 설명회가 개최됐다.


설명회는 △인사팀의 채용설명회 △선배사원의 직무토크 △구직자와 질의응답 등 두시간 동안 이어졌다. 취준생들은 집에서 배달 된 피자를 먹으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설명회에 참여했다.


LS그룹은 올 하반기 LS전선, LS일렉트릭(옛 LS산전), LS니꼬동제련,E1 등 4개사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동계 인턴십 채용을 하는 E1은 10월중 채용공고를 올릴 예정이다.


LS그룹은 지난해부터 인·적성검사를 AI역량검사로 대체하고 있다. 다만, LS전선만 온라인을 통한 인·적성검사를 실시한다. LS전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1차 실무면접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지원자에게 사전과제를 주면 영상 촬영본을 온라인에 올리고 그걸 바탕으로 질의응답을 이어가는 방식이다. LS일렉트릭은 소프트웨어직 지원자는 코딩테스트, 석사 지원자는 1차 면접시 프레젠테이션을 하게 된다. 또한, LS일렉트릭·LS동제련은 2차 임원면접시 영어인터뷰도 함께 한다.


인사담당자들은 구직자들에게 합격비결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LS측은 이날 랜선 설명회에 참석한 구직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도 나눠줬다. 상품을 받은 한 취준생은 "뜻밖의 추석 선물에 감사하다"며 "꼭 LS에 입사해 사원증을 받고 싶다"는 바램을 이야기 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3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