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2020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공모
  • 기사등록 2020-09-28 13:00:40
기사수정

창원시는 코로나19 여파, 주력산업 경기침체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늘리기 및 일자리 질 높이기에 앞장선 우수기업을 발굴·표창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이 지역사회에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2020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 창원시 `2020년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공모


선정된 기업에 대해서는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표창패 및 현판 수여와 함께 시설환경개선자금을 지원하고, 창원시 중소기업 육성기금 특례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청년채용 장려금 지원사업(대졸·고졸) 우선 선정 등 추가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2017년 10월 1일 이전부터 창원시에 본사 또는 주공장이 소재한 상용 노동자 20인 이상의 중소기업체로 최근 1년간 고용 증가 인원이 2명 이상이고 고용 증가율이 3% 이상이면 신청 가능하고, 대상 업종은 제조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업, 일부 지식기반서비스업에 한한다.


선정 기준은 근로자 증가 인원 및 증가율, 신규채용 중 정규직, 청년층, 창원시민, 취업 취약계층 채용인원, 추가 고용계획, 일·가정 양립제도 시행, 사회공헌활동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특히 일자리 안정성을 강화하고자 퇴사자 비율을 새롭게 기준 추가했다.


신청 기간은 10월 1일부터 20일까지 창원시청 일자리창출과로 등기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055-225-3323)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지난 2011년부터 지역의 고용률 개선과 청년 실업률 해소를 위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해 표창하고 있으며, 일자리 우수기업의 위상을 높이고, 다른 기업의 벤치마킹을 유도해 '좋은 일자리 만들기' 분위기가 확산할 수 있도록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