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천구, 경영난 겪는 사업주 및 무급휴직자 최대 100만원 지급
  • 기사등록 2020-10-13 16:50:49
기사수정

금천구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방역지침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사업체 무급휴직자에게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한다.


▲ 금천구, 경영난 겪는 사업주 및 무급휴직자 최대 100만원 지급


지원대상은 금천구 소재 50인 미만 사업체에서 지난 7월1일 이후 월 5일 이상 무급 휴직한 근로자 중 지원금 지급예정일까지 고용보험을 유지한자다.


구는 업체당 최대 49명까지 지원, 1인 당 월 50만원씩 최대 2개월간 지급한다. 신청기간은 10월12일부터 11월6일까지다.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을 희망하는 사업주 또는 무급 휴직자는 구청 홈페이지 ‘금천소식’란에서 고용유지지원금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구비서류와 함께 금천구청 1층 일자리센터로 방문 또는 이메일(geumcheonjob@citizen.seoul.kr),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금 예산 초과 시 서울시에서 선정기준에 따라 1순위 ‘집합금지 업종’, 2순위 ‘집합제한 업종’, 3순위 ‘영업제한 업종’, 4순위 ‘그 외 업종’ 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1인 사업자, 비영리단체 종사자, 새희망자금 지원 제외 업종의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경제적 피해를 입은 사업주와 무급 휴직자들이 고용유지지원금을 통해 조금이나마 생활에 여유를 되찾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들을 마련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일자리창출과 고용유지지원금 지원단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5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블라인드 채용이라도 지원자의 '이것' 만은 무시 못해
  •  기사 이미지 키오스크 등 ‘무인화’ 가속화에 기업도 대비책 필요해
  •  기사 이미지 '2020 시흥시 비대면 취·창업박람회' 개최...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