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 시흥시 비대면 취·창업박람회' 개최...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
  • 기사등록 2020-10-16 16:51:37
기사수정

시흥시는 오는 10월 22일과 23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흥여성비전센터에서 '2020 시흥시 비대면 취·창업박람회'를 개최한다.


▲ 시흥시, 비대면 취·창업박람회 개최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구인·구직난이 극심한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이 협업해 진행한다.


'일하는 여성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안산스마트허브 중소기업 15개사가 참여해 생산·사무·연구직 등 다양한 직종을 구인한다.


특히 박람회 구인·구직 전형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에 구인기업의 면접 질문을 받아 키오스크에 입력하고, 행사 당일에 구직자가 박람회 현장에서 키오스크에 등록된 질문에 답하면 된다.


그리고 면접 영상을 녹화했다가 기업에 전달해 채용 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구직자는 코로나19 대응 지침 준수를 위해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


면접을 희망하는 여성은 사전에 시흥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에 전화해 면접 시간을 예약하면 된다.


또한 여성 구직자의 취업 지원을 위해 메이크업, 이미지메이킹(퍼스널 컬러 찾기), 지문적성검사, 모의 면접 등 행사관도 운영돼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새일지원본부의 취업디딤돌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동아리의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자연치유 감정향수나 아로마 마스크팩만들기 등 홈텍트 원데이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오는 19일까지 박람회 홍보 포스터나 시흥시 홈페이지의 웹배너 QR코드에 접속해 신청하면 참가할 수 있다.


홈텍트 원데이 무료 체험 프로그램 문의는 일자리총괄과 여성새일팀(031-310-6030)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여전히 엄중한 코로나 상황이지만 구인구직난을 해결하기 위해 기획한 만큼 현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실시간 방역 및 발열 체크 등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며, 여성들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사전예약 후 이력서 및 신분증 지참하고 현장에 방문하면 되고, 참가기업 현황 및 모집 분야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3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5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