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 '인공지능 창업캠프' 운영... 입주 기업 모집
  • 기사등록 2020-10-20 11:52:50
기사수정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분야 창업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광주 인공지능 창업캠프'에 입주할 기업을 오는 27일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AI 집적단지 조감도. (사진=광주시 제공)


모집대상은 입주 후 1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인공지능 분야 예비창업팀 또는 본사 이전, 지사 및 분사 등 광주에 설립 가능 창업기업으로 선정 규모는 총 35개 사 내외다.


최대 3년간 입주가 가능하며 입주기업에게는 사무공간 등 독립형 입주실과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수행하는 교육과 컨설팅 등 다양한 창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창업캠프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이 수행하는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집적단지 조성 전 인공지능 분야 예비창업자 양성 및 창업기업의 집적화를 위해 마련됐다.


동구 금남로에 위치한 창업캠프는 지상 6층의 공유 오피스형 건물로 보안시설을 갖춘 독립형 입주공간 이외에 교육실, 세미나실, 회의실, 헬스장, 수면실 등 창업자에 맞는 특화된 최적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광주시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창업캠프 운영을 통해 향후 3년 안에 창업과 관련된 정책들과 정보가 한데 모이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인공지능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광주시 손경종 인공지능산업국장은 "창업캠프 운영 등 인공지능 관련 기업의 집적화를 통해 창업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겠다"며 "인공지능 광주 시대에 걸맞게 창업지원시설을 확대해 창업에 문턱을 낮춰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성장 촉진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홈페이지와 전화(062-610-3952)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5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