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맞춤형 일자리 제공 위해 미니 취업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20-10-22 16:49:08
기사수정

익산시가 코로나19로 위축돼있는 지역 고용시장 분위기를 전환하고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 익산시, 기업·근로자 만남의 장 `중소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고용안정 일자리센터는 22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지침에 따라 소규모로 미니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를 위한 현장 면접, 구직상담,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박람회에는 하림산업, 신정, 쌍영방적, 이수종합상사, 위켄글러벌 등 총 20개 기업이 참가해 현장 면접을 통해 기업에 맞는 근로자를 채용한다.


이와 함께 구직자들은 평소 기업에 궁금한 사항을 기업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 궁금증 해소할 기회가 마련됐다.


이 밖에도 예비근로자인 진경여자고등학교 2∼3학년 학생들이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서비스를 통한 사전 면접을 경험할 시간을 가졌다.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박람회 내 소독 실시, 근로자 입장 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 철저한 수칙 준수 하에 진행됐다.


센터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센터 홍보를 시행하고 현장 구직등록 독려도 진행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유희숙 부시장이 현장 행정을 실시하며 참가기업과 학생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유희숙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소규모로 박람회를 개최했지만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근로자 기업 모두가 만족한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의 만남의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해 더 많은 근로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5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