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대한통운, 택배기사 사고 재발 방지 대책 발표에 누리꾼들 대환영
  • 기사등록 2020-10-22 17:57:18
기사수정

박근희 CJ대한통운 대표는 22일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잇따른 택배기사들의 과로사와 사망과 관련해 사과했다.


▲ (사진) CJ대한통운 박근희 대표가 취재진들 앞에서 사과하는 모습


박 대표는 “최근 택배 업무로 고생하시다 유명을 달리하신 택배기사님들의 명복을 빌며,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통감한다”며 “국민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도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면서 “저를 비롯한 CJ대한통운 경영진 모두는 지금의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재발방지 대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오늘 보고 드리는 모든 대책은 대표이사인 제가 책임지고 확실히 실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대표는 CJ대한통운의 택배 분류 작업시간을 실질적으로 단축시키기 위해 다음달부터 단계적으로 분류지원인력 4000명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추가 인력 투입에는 매년 500억원 정도의 추가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택배기사들이 오전 업무개시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시간 선택 근무제도’를 활용한다고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역 상황에 따라 오전 7시부터 12시 사이에 업무개시 시간 조정이 가능해져 전체 근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기관에 의뢰해 건강한 성인이 하루 배송할 수 있는 적정량을 산출한 뒤 택비기사들이 적정 배송량을 초과해 일하지 않도록 해나가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초과물량이 나오는 경우 택비기사 3~4명이 팀을 이뤄 물량을 분담하는 ‘초과물량 공유제’ 도입도 검토하겠다고 했다.


내년 상반기 안에는 모든 택배기사가 산업재해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택배기사 대상 건강검진 주기를 2년에서 1년으로 줄이고 뇌심혈관계 검사 항목도 추가하기로 했다. 모든 비용은 CJ대한통운이 전액 부담한다.


또한 현장 자동화를 위한 기술개발과 투자를 통해 택배기사들의 피로도를 줄이고, 2022년까지 택배기사들의 복지 증진을 위한 1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꼭 약속 지켜주시길 바랍니다(wrh***)”,“ 약속 지켜지길 기대하면서, 돌아가신분들 가족에대한 지원도 부탁드립니다.(kimk***)”,“ 좋은 소식입니다 더이상 사망자가 나오지 않길 기원합니다(mis***)”등의 댓글이 올라왔고 많은 네티즌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5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