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직장인 재테크 '이것'이 대세...2년 전 대비 22.8%P 높아져
  • 기사등록 2020-11-05 00:42:09
기사수정

최근 주식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실제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투자를 선택하는 직장인 비율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재테크 자체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 정도 역시 ‘높은 편’이란 답변이 많았다. 잡코리아가 알바몬과 함께 직장인 593명을 대상으로 <재테크 현황>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발표했다.

 

▲ (자료제공= 잡코리아)


먼저 잡코리아와 알바몬 조사 결과, 전체 직장인 중 76.7%가 재테크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재테크를 하고 있다’는 답변은 ▲30대(82.3%)와 ▲40대 이상(81.4%) 직장인 그룹에서 평균보다 높았고, ▲20대 직장인 그룹은 70.3%로 가장 낮았다. 이들 직장인들의 재테크 방법을 조사한 결과 ‘예·적금 등 저축형 금융상품(73.2%)’과 ‘주식 투자(50.1%)’를 한다는 답변이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이외 ‘펀드 등 투자형 금융상품(23.1%)’과 ‘부동산(7.5%)’재테크를 한다는 답변이 이어졌다.


특히 재테크 방법으로 ‘주식 투자를 한다’는 답변은 올해 50.1%를 기록, 2년전 동일 조사 결과(27.3%) 대비 22.8%P 높아져 눈길을 끌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20대 직장인 그룹의 경우, 2018년 조사 결과 주식 투자를 한다는 답변이 16.0%로 적었지만 올해 56.1%를 기록해 가장 큰 상승폭을 보였다”고 말하며 “최근 동학개미운동 등으로 주식 재테크가 화제가 되며, 20대 직장인들 역시 주식투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한편 재테크 자체에 대한 직장인들의 관심 정도 역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설문에 참여한 직장인들의 재테크 관심 정도를 조사한 결과 ‘높은 편이다’라는 답변이 54.1%로 과반수를 기록한 것이다.재테크에 대한 관심 정도가 ‘보통 수준’이라는 답변은 36.4%였고, ‘낮은 편’이라는 답변은 9.4%에 그쳤다.

 

이어 주식·부동산 투자에 대한 전망을 묻자, 직장인 중 73.9%가 ‘향후 주식·부동산에 투자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날 것’이라 전망했다. 주식·부동산에 투자하는 직장인들이 지금보다 ‘줄어들 것’이란 답변은 13.3%였고, 12.8%는 현재와 비슷한 수준일 것이라 답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