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해운대 리버크루즈 관광 시작해
  • 기사등록 2020-11-06 18:21:51
  • 수정 2020-11-07 12:52:25
기사수정

해운대구는 6일 오후 6시 30분 APEC나루공원에서 해운대 리버크루즈 운항식을 갖었다.


해운대 리버크루즈는 20인승으로, 나루공원을 출발해 수영강 상류 방향인 과정교에서 회항, 민락수변공원을 거쳐 출발지로 돌아오는 50분 코스로 운영된다.


▲ 부산 해운대구, 리버크루즈 타고 수영강 즐기세요


낮에는 상쾌한 강바람을 맞으며 숭어가 뛰노는 수영강을 구경하고, 밤에는 영화의전당 빅루프, 부산비엔날레 출품 미술 조각들이 빛을 내는 APEC나루공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승선권의 큐알(QR) 코드를 찍으면 해운대 리버크루즈 사이트로 연결돼 구수한 부산 사투리로 풀어내는 수영강의 역사, 주변 관광명소 정보도 들을 수 있다.


해운대구는 문화체육관광부 '관광특구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수영강 관광콘텐츠 개발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6월 수영강변에 조명을 설치하는 야간경관 조성을 시작으로 사업자 선정, 선착장·매표소 등 기반시설을 준공했다.


홍순헌 구청장은 "그동안 해운대 관광이 바다에 국한됐는데 리버크루즈는 아름다운 수영강을 재발견하는 새로운 관광자원"이라며 "많이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해운대 리버크루즈는 이달 7일부터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5시, 7시, 8시, 9시, 10시 등 하루 8차례 운항한다.


요금은 주간/야간에 따라 다르며, 성인 2만5천원/3만원, 청소년(8∼19세) 2만원/2만5천원, 소인(4∼7세)은 1만5천원/2만원, 영유아는 무료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7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