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온라인 여성 취업 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20-11-11 00:04:58
기사수정

영등포구는 여성 구직자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11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등포아트홀에서 ‘온라인 여성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 영등포구, 온라인 여성 취업 박람회 개최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것으로 노동력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의 원활한 인력채용과 코로나19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의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박람회는 구직자 간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전, 오후 2회로 나뉘어 진행, 각 10개의 기업 채용관과 2개의 부대행사관이 운영된다.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직종의 일자리 정보와 채용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쿠팡 풀필먼트서비스, 메가스터디 교육, 구립영등포노인케어센터 등 총 20개 업체가 참여,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에 첨부될 사진 촬영과 지문 적성검사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구는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면서도 온라인 면접에 익숙하지 않은 기업과 구직자를 고려,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화상면접과 현장면접을 병행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구는 16일까지 안전하고 효과적인 박람회 진행을 위해 여성 채용계획이 있는 구인기업과 채용기준에 맞는 구직자를 사전 매칭하여 면접일정을 조정한다.


이에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면접 기회가 제공되며, 구인기업은 업체 사무실에서 온라인접속을 통해 면접을 진행, 구직자는 배정된 시간에 영등포아트홀 전시실에 마련된 현장채용관에 방문해 인사담당자와 1:1 면접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또 박람회 내에 다수의 인원이 집중되지 않도록 시간대별 참여인원을 분산하며 운영해나갈 방침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13일까지 영등포구일자리플러스센터 또는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를 방문해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구는 박람회 이후에도 구인업체와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알선 및 고용유지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다양한 취업서비스를 지원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고용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 구직자들이 자신의 적성과 맞는 일자리를 찾는 알찬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능력의 여성 인력이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의 역량을 발휘하며 활동할 수 있도록 고용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7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