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팡, 배송기사 위해 최고의 근로조건 만든다
  • 기사등록 2020-11-14 02:19:36
기사수정

택배기사 과로방지 대책을 발표한 쿠팡이 배송기사를 위한 건강케어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 쿠팡, 배송기사 위해 최고의 근로조건 만든다.


13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의 배송기사인 ‘쿠팡친구’(쿠친)들은 산재보험 등 4대보험은 물론 내시경, 초음파검사 등이 포함된 종합건강검진을 매년 받고 있다.


특히 야간근무 배송직원들은 특수건강검진을 추가로 받고 있으며, 신규로 입사 시 받는 건강검진에서 심혈관계 질환 검사를 한번 더 받는다. 추가 검진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쿠팡이 지원한다. 배송기사 본인은 물론 가족까지 포함하는 단체 실손보험도 가입되어 있다.


아울러 건강검진 결과 추적검사가 필요할 경우 의사와 간호사로 구성된 ‘순회 건강상담팀’이 전국의 배송캠프를 직접 찾아가 정기적으로 건강상담을 한다. 순회 건강상담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쿠팡은 쿠친들을 직고용하고 있으며, 쿠친은 주5일 52시간 근무를 비롯해 15일 연차와 퇴직금 등이 보장된다. 지입제 기사들에게는 유류비, 통신비 등도 지원한다. 또 택배 분류업무를 위한 전담 인력 4,400여명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쿠팡 관계자는 “정부의 이번 휴무시간 확대와 건강검진 지원 정책이 불합리한 근로조건으로 지적을 받는 택배업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쿠팡은 이런 정책에 맞춰 배송기사 건강검진 강화와 복지 증진 등 최고의 근로조건을 계속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