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직 컨설턴트들이 뽑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어디
  • 기사등록 2020-11-20 11:52:29
기사수정

현직 컨설턴트들이 뽑은 ‘가장 일하기 좋은 컨설팅 기업’ 순위 상위권에 3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린 기업은 어디일까.


▲ 현직 컨설턴트들이 뽑은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어디


‘가장 일하기 좋은 컨설팅 기업’은 미국 내 현직 컨설턴트들이 평가에 직접 참여해 가장 만족스러운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 20곳


을 선정하는 순위 조사로 컨설팅 업계의 진로, 인물, 기업에 관한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미국의 유력 컨설팅 전문 매체 ‘컨설팅 매거진’이 2015년부터 매년 해당 순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 알릭스파트너스는 6위를 차지하며 3년 연속 ‘가장 일하기 좋은 컨설팅 기업’ 순위 상위권으로 선정됐다. 알릭스파트너스와 함께 상위 20위 명단에 오른 컨설팅 기업은 보스턴컨설팅그룹(BCG), KPMG, EY 등이 있다. 평가에는 △커리어 개발 △고객사와 관계 △보상 및 혜택 △조직 문화 △일과 삶의 균형 △임원진의 리더십 등 총 여섯 가지 항목에 대한 만족도를 수치화한 점수가 반영됐다.


알릭스파트너스 최고 경영자(CEO) 사이먼 프리클리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로 혼란스럽고 불확실한 시기를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중 한 곳으로 선정되는 결실을 맺은 점에 대해 자부심을 느끼며 모든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름을 존중하는 포용적이고, 다양한 업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알릭스파트너스 CPO돈 슈나이더는 “알릭스파트너스의 기업 문화를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직원들을 향한 헌신적인 지원”이라며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겪으며 이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금 체감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서 “우리에게 모든 해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열린 자세로 변화하는 상황에 대해 폭넓게 논의하고, 해답을 찾기 위해 커뮤니케이션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다”며 “특히 알릭스파트너스는 장기화된 원격 근무 기간 동안에도 직원과 직원들의 가족들을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직원들이 꾸준히 고객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모했다”고 말했다.


한편 알릭스파트너스는 3년 연속 미국 인권 단체 휴먼라이츠캠페인이 발표하는 ‘2020년 기업 평등 지수(CEI)’ 평가에서 만점을 기록해 성소수자의 평등을 위한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8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