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포구, 대학생 겨울방학 알바생 모집 언제부터
  • 기사등록 2020-11-24 13:36:17
기사수정

마포구가 지역 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1월 4일부터 1월 29일까지 4주간 운영하는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에 참여할 학생을 오는 11월 3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 마포구, 2021년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구는 매년 방학 기간을 활용한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을 운영해, 지역 내 대학생들에게 구정 참여와 공직사회에 대한 바른 이해 경험을 제공하고 더불어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는 값진 기회를 제공해왔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5일간이며, 접수 시작일인 11월 30일 기준 주민등록상 마포구에 거주하는 고등교육법상의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으로 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3자녀 이상 가정, 북한이탈주민, 다문화가정, 국가유공자 등에 해당하는 학생 8명을 우선 선발한다.


겨울방학 아르바이트에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모집 기간 중 마포구 누리집(www.mapo.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전산공개추첨 방식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추첨 결과는 12월 11일 오후 6시경 마포구 누리집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마포구 각 부서 및 동 주민센터, 마포중앙도서관 등에서 주 5일, 1일 5시간씩 행정 보조 및 민원 안내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1일 5만3천510원(중식비 포함)의 급여를 받게 된다.


구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이번 참가 학생들에게 사전 오리엔테이션 시 아르바이트 활동 중 지켜야 할 감염병 예방 수칙 등에 대해 재차 안내하고 이에 대한 철저한 준수를 당부할 계획이다.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마포구 자치행정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동균 구청장은 "이번 겨울방학 아르바이트가 코로나19로 일자리 기회가 줄어든 대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마포구는 청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 다양한 지원책 마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8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