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 3분기 누적 실적 2418억 달성
  • 기사등록 2020-11-27 22:13:51
기사수정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124560)가 27일 2020년 3분기 실적을 공시했다.


연결기준 3분기 누적 실적은 매출액 2418억4700만원, 영업이익 122억6700만원, 당기순이익 105억9800만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9.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9% 소폭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6.2% 증가했다.


▲ 종합 물류 서비스 기업 `태웅로직스` 3분기 누적 실적 2418억 달성


회사는 "이번 실적에 대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국제 물류 수요는 증가하고 있어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에 있지만 운임상승에 따라 매출원가가 증가해 영업이익률은 다소 감소했다"며 "화주와 선사와의 교섭을 통해 원가손실을 최소화하고 매출원가 상승폭을 판관비 절감으로 상쇄하는 등 다방면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매출원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사적 차원에서 비용 절감 노력과 함께 신규 사업 및 물류 시장에 대한 투자를 통해 타 물류기업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웅로직스는 외형 성장과 질적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M&A 통한 인수기업 체질 개선 및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CIS(독립국가연합) 지역 물류 사업 확대 △고부가가치 운송사업 및 특수 운송 영역 진출 확대 등 세 가지 전략을 취하고 있다.


4월 고부가가치 사업인 액상화물 운송용 ISO 탱크컨테이너 서비스를 개시해 공격적으로 영업하고 있으며 국내 물류업체와의 M&A 추진 및 해외법인 신규설립 등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있다. 회사는 올해 상반기 지엘에스코리아와 세중종합물류 등을 인수했고 6월에는 카자흐스탄 법인 'TGL KAZ 로지스틱스'를 설립한 바 있다.


한재동 태웅로직스 대표이사는 "물동량이 늘면서 매출 증가와 함께 운임 상승으로 인한 원가부담도 함께 작용하고 있는 상황"이라며"신규 사업과 시장 투자를 통한 사업 다각화와 함께 전사적인 비용 절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8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