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시대 변하는 직업세계와 대응 방향 논한다
  • 기사등록 2020-11-30 16:53:20
기사수정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세계와 교육세계의 변화’를 주제로 ‘제75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을 온라인(유튜브·페이스북)으로 개최한다.


▲ 제75차 인재개발(HRD) 정책포럼 포스터


이번 포럼에서 장주희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연구위원은 ‘인공지능 시대 전문직의 변화와 향후 전망’을 주제로, 이재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부연구위원은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환경 변화에 따른 요구역량 변화’를 주제로, 정윤경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은 ‘고교학점제 도입과 진로교육의 개편 과제’를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한상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국가진로교육연구본부장을 좌장으로 정재용 KAIST 교수, 김강호 한국고용정보원 연구위원, 이주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부연구위원 등이 토론에 참여한다.


나영선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들어서 직업 세계가 변화하고 이에 따른 개인의 역량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며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 세계 변화와 이에 대한 개인과 사회의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9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