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부,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 비용 50억 지원...주가 껑충
  • 기사등록 2020-12-01 13:27:32
기사수정

대웅제약(069620)은 ‘DWRX2003’가 정부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지원 사업 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 정부, `대웅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 비용 50억 지원...주가 껑충


대웅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DWRX2003(성분명 니클로사마이드)’가 정부의 코로나19 치료제 임상지원 사업 대상 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정부는 2021년 9월까지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DWRX2003 임상 비용 중 약 50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대웅제약은 오전 10시30분 기준 중 급등세를 보이며 전일 대비 14.98%(1만5500원) 오른 11만9000원에 거래 중이다.


DWRX2003은 코로나19 치료제 중 합성의약품으로는 유일하게 정부 임상지원 과제로 선정됐다. 회사 측은 “우수한 효력·안전성을 바탕으로 최종 개발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1회 투여 주사제형으로 효과의 지속성과 편의성을 높인 기술적 가치 또한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대웅제약은 내년 초 다국가 임상 2상을 개시해 신속하게 임상결과를 확보하고 조건부 허가 승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DWRX2003의 주성분인 니클로사마이드는 구충제로 쓰는 의약품 성분 중 하나로 △바이러스 제거작용 △싸이토카인 폭풍 저해 △호흡곤란 증상 개선 등 다양한 기전을 갖고 있다. 다양한 동물모델에서 효과가 확인됐으며, 특히 바이러스 제거작용은 SKP2 저해 작용을 이용해 변이된 코로나19 바이러스 또한 제거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SKP2 저해는 바이러스의 자가 포식을 활성화해 침투한 바이러스 입자를 분해하는 방식이다.


또 DWRX2003은 대웅테라퓨틱스의 주사제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단회 근육주사만으로 치료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발돼, 초기 1회 투여만으로 항바이러스·항염증 효과와 돌연변이 바이러스 제거가 가능하다. 때문에 초기 경증치료는 물론, 증상악화와 합병증 예방 등 코로나19 ‘All-in-one’ 치료제로서 활용이 기대된다.


대웅테라퓨틱스 이민석 대표는 “코로나19에 우수한 효과가 입증된 니클로사마이드를 대웅제약과 신속하게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하는 한편, 난치성 바이러스성 감염질환 타깃으로도 확장하는 연구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승호 대웅제약 사장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국내 및 해외에서 진행 중인 임상시험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코로나 N차 대유행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까지 대처할 수 있는 치료제를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09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