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반그룹, 총괄회장 자리 前 HUG사장 선임... 1군 대형 건설사 출신 대거 영입
  • 기사등록 2020-12-17 17:37:23
기사수정

호반그룹은 이번 정기임원인사에서 총괄회장으로 김선규 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사장을 선임했고, 그룹 주력 계열사인 호반건설에는 새 대표이사로 박철희 사장을 발탁했으며, 김상열 회장의 장남인 김대헌 호반건설 기획임원이 사장으로 승진했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 호반그룹 총괄회장 김선규 전 주택도시보증공사(HUG)사장


김선규 회장은 1977년 현대건설에 입사해 2006년 부사장까지 오른 건설분야 실무 전문가로 2012년에는 대한주택보증(현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을 역임했다.


김대헌 사장은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의 장남으로, 호반건설의 지분 54.73%를 보유한 최대 주주다.

여기에 둘째 김윤혜 호반프라퍼티 실장은 경영총괄 부사장으로 선임됐다.


▲ (사진) 호반그룹 김상열 회장의 장남 김대헌 사장


이밖에 경영부분장에는 김양기 부사장이, 사업부문장에는 이종태 부사장, 경영혁신실장에는 김성재 전무, 설계실장에는 현태헌 전무, 상품개발실장에는 윤종진 전무가, 안전품질관리실장에는 김은정 상무가 선임됐다.


그간 그룹의 총괄회장 대표이사를 맡았던 최승남 부회장은 호반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로, 호반건설의 대표이사였던 송종민 사장은 호반프라퍼티 대표이사로 각각 자리를 옮겼다.


호반산업에서는 경영총괄 자리에 이찬열 전무가 올라갔으며, 재무팀장에는 김종건 상무, 건축지원실장으로는 김원익 상무보가 보임됐다. 삼성금거래소 대표이사에는 이우규 부사장,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로는 이준규 상무보가 선임됐다.


이번 호반그룹 인사에서는 1군 대형 건설사 출신 인사들도 대거 영입, 이름을 올렸다. 호반건설 김양기 부사장(경영부문장)은 대우건설, 이종태 부사장(사업부문장)은 대림산업 출신이다. 상품개발실장으로 선임된 윤종진 전무는 삼성물산에서 일한 바 있다.


호반산업에서는 재무팀장으로 영입된 김종건 상무가 대림산업 출신이고 삼성금거래소의 대표이사로 선임된 이우규 부사장 역시 포스코건설 출신이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기존 그룹에 없던 총괄회장으로 30년이 넘는 업계 경력을 가진 김 회장을 영입했다”며 “각 계열사별로도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인 체제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0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