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에너지, 미국에 신재생에너지 합작법인 설립
  • 기사등록 2021-01-14 22:41:13
  • 수정 2021-01-14 22:42:49
기사수정

한화그룹이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 프랑스 토탈과 미국에 신재생에너지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 한화그룹이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 프랑스 토탈과 미국에 신재생에너지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한화그룹은 다음달 김승연 회장의 경영복귀를 앞두고 국내 우주 위성 전문기업 쎄트렉아이에 이어 토탈과의 합작사 설립으로 신규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프랑스 토탈은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으로 글로벌 에너지시장 전반의 밸류체인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확보한 회사다.


한화에너지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세계적인 정유회사인 프랑스 토탈과 합작회사를 설립해 미국시장에서 태양광사업 개발과 운영을 공동으로 추진하는데 합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한화에너지가 선제적으로 구축한 사업역량과 글로벌 기업의 자본력을 결합해 미국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점하겠다는 취지다.


토탈은 한화에너지의 미국 내 100% 자회사인 태양광 사업 법인 ‘174파워글로벌’이 보유한 사업권에 공동으로 투자하는 방식으로 합작회사를 설립한다.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이사는 “이번 합작사 설립을 시작으로 미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 안정적 확장과 지속 가능한 사업이 가능하게 됐다”며 “앞으로 미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의 전략적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태양광발전 1.6GW, ESS 720MWh 규모를 운영하는 합작회사를 설립해 각각 50%의 지분을 투자할 예정으로 합작사의 총 사업비는 2조원 규모로 알려졌다.


합작법인은 앞으로 미국 6개 주에 12곳의 태양광 발전소를 설립해 운영하게 된다. 이는 미국 내 30만 가구 이상에 연간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양측은 이번에 설립하는 합작회사가 미국 신재생에너지 시장에서의 안정적 확장과 지속 가능한 사업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한화에너지는 “앞으로 미국 태양광 사업을 추가적으로 합작회사에 이전해 토탈과의 공동 개발사업을 확대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더욱 극대화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토탈 리뉴어블의 줄리엔 푸제 이사는 “이번 합작회사 설립은 토탈이 미국시장에서 선도적인 신재생에너지 개발자로 자리잡고 2025년까지 세계적으로 35GW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용량 확보를 달성하기 위한 첫번째 단계”라며 “한화그룹과 장기적인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