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 모더나 접종 일시 중단 “백신 문제 아니야”
  • 기사등록 2021-01-20 00:31:57
  • 수정 2021-01-20 00:39:07
기사수정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집단 알레르기 부작용 사례가 발생해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일시 중단했다.


▲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모더나가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게 집단 알레르기 부작용 사례가 발생해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일시 중단했다.


AP통신 보도에 따르면 보건 전문가들은 모더나 백신 자체의 문제보다는 일부 생산 라인의 문제로 보고 있는 것으로 전했다.


모더나 측은 다른 지역에서는 해당 기간 생산물에 대한 부작용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며 백신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모더나 백신을 맞고 이상 증세를 보인 사람들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카운티의 의료진 6명으로 이들은 백신을 접종한 뒤 10분 만에 통증을 느끼고 심장 박동 또한 빨라졌으며 혀가 부어오르거나 감각이 없어지는 등 전형적인 알레르기 반응을 보였다. 이들이 맞은 백신은 동일 라인에서 생산됐으며 지난 5일~12일 동안 공급된 33만회 분량이다. 이는 캘리포니아가 받은 모더나와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약 10%에 해당하는 수치로 이미 캘리포니아 접종 기관 287곳에 배포된 상태다.


캘리포니아주 보건 전문가인 에리카 팬 박사는 “특정 로트(lot:동일 공정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나타내는 번호)의 모더나 백신이 보통 수준보다 높은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됐다”면서 “주 당국, 질병통제센터(CDC)와 식품의약국(FDA), 모더나의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동일한 생산라인에서 공급된 백신 접종을 중단할 것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모더나 측은 성명에서 “동일 로트의 백신을 투여했을 가능성이 있는 다른 접종 센터에서 유사한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면서 백신 자체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