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탑스, 사각지대 및 취약 아동 지원 사회공헌 협약
  • 기사등록 2021-01-22 10:32:33
기사수정

삼성전자의 휴대폰 케이스 부문 1차 협력사인 인탑스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KBS라디오센터와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하고, “희망충전 대한민국” 캠페인에 대한 1억원의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하였다고 22일 전했다.

▲ (사진) (좌측부터) 인탑스 윤규한 부사장, KBS라디오센터 최봉현 센터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여의도 KBS 본관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인탑스 윤규한 부사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제훈 회장, KBS라디오센터 최봉현 센터장이 참석하여 협약식을 가지고, 국내 복지 사각지대 및 취약 아동 지원에 대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금번 협약 및 후원은 인탑스 “행복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개되었다.


행복나눔 프로젝트는 지난 2013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차상위 계층 지원을 위해 인탑스, 서울시,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의 3자협약을 통하여 처음으로 시작하였다. 연간 5억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현재는 경기 안양시, 경북 구미시까지 대상 지역을 확대하고, 생활필수품 및 선풍기, 전기요 등의 계절별 필요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현재까지 인탑스가 지원한 차상위계층 이웃은 총 6만 5천여 가구에 달한다.


“희망충전 대한민국”은 2013년부터 매주 KBS라디오에 국내 취약 아동 사례를 소개해 왔고, 모금된 후원금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되었다. 금번 인탑스의 후원기금도 본 캠페인의 밑거름으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이사는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는 우리 사회가 그 밑거름이 되었다는 점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사회 각층의 따뜻한 지원을 통하여 취약계층 가정 아이들의 삶이 더욱 희망적이고, 긍정적으로 변화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인탑스는 “행복나눔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천안 소아암 환자 보금자리 마련, 인탑스평산 장학재단을 통한 장학사업, 소년소녀가장 후원, 유니세프 후원, 재능기부 스트릿 갤러리 운영, 하드웨어 기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측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인탑스는 1981년 6월 설립되어 IT디바이스, 자동차 부품 제조, 프린트 ASS`Y 제조, 가전제품 ASS`Y 제조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자동차 부품 부문은 2016년 7월 신규 인수한 (주)미래 법인과 국내 구미사업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구미사업장 및 인탑스 천진법인에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에 가전제품 내/외장재 부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제조 품목으로는 냉장고, 세탁기 등 가전제품의 케이스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