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덕우전자, 엠엔텍 주식 취득해 신사업 진출 가속화
  • 기사등록 2021-01-30 17:34:56
기사수정

모바일 카메라모듈 부품 전문기업 덕우전자가 29일 이사회를 열고 MEMS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기반 센서 제조 회사인 주식회사 엠엔텍의 주식을 취득했다고 공시했다. 덕우전자는 구주 인수 및 유상증자를 통한 신주발행을 통해 엠엔텍의 주식 64.8%를 취득하여 최대주주의 지위를 확보하게 된다.
 

▲ 덕우전자, 엠엔텍 주식 취득해 신사업 진출 가속화


엠엔텍은 2009년 설립하여 MEMS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 기술 기반의 센서를 개발 및 제조하는 회사이다. 국내 주요 대기업 및 연구기관과 바이오, 환경 관련 센서를 개발해 왔으며 MEMS 공정 및 센서 소자 개발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상용화 준비중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MEMS 센서와 Foundry Service 등이 있다


MEMS 기술은 초소형, 고성능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첨단 미세가공 기술이다. 반도체 제조공정 기술을 이용한 전자요소와 미세 기계요소를 접목한 시스템화 기술이며, 초소형 대상물을 만드는 가공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MEMS 기술의 응용분야는 자동차 시장을 비롯하여 정보통신용기기, 가전기기, 광통신기기 등 다양하다. 최근 광학 부품기술과 MEMS 기술을 접목한 MOEMS, 통신부품 기술과 MEMS 기술을 접목한 RF-MEMS, 의료 및 생체응용을 위한 Bio MEMS 등으로 세분화되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덕우전자는 2017년 미국 Curi Bio (구 NanoSurface Biomedical) 투자를 통해 바이오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며, 2020년 서울특별시 삼성동에 사옥 매입 및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신사업 발굴을 추진 중이다. 이번 엠엔텍 지분 취득은 신사업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KDB산업은행(회장 이동걸) M&A컨설팅실이 본 건 인수의 매수자문사 역할을 수행했다.
 
덕우전자 관계자는 “엠엔텍은 유상증자를 통해 투자된 자금으로 MEMS 소자 생산설비를 확충하여 고객의 니즈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덕우전자 중앙연구소 및 Curi Bio와의 연구개발 시너지를 통하여 향후 MEMS 분야의 신사업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4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