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코스닥 상장 앞둬
  • 기사등록 2021-02-06 01:43:36
기사수정

코스닥상장사 위지윅스튜디오의 자회사인 엔피가 5일 증권거래소에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청구서 제출 사실을 공시했다.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으로, 삼성기업인수목적 2호 주식회사와 합병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위지윅스튜디오 ‘엔피’ 코스닥 상장 앞둬


엔피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사로, 지난 2019년 12월 위지윅의 자회사로 편입된 바 있다. 평창 동계올림픽 개폐회식 같은 국가적 행사와 삼성갤럭시, 현대/기아차 신차발표회 등 대기업의 신제품 홍보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보이는 중이다. 특히 2018롤 월드챔피언쉽(LOL), 2020년 WCG등 세계적 규모의 게임 페스티벌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기획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한편, 엔피의 이번 예비 상장 청구로 위지윅의 밸류체인 내 상장 계획 중인 회사가 두 곳으로 불어났다. 드라마제작사로 이미 인지도가 높은 코넥스상장사 래몽래인이 현재 코스닥 이전 상장 청구 심사 중이다. 이로써 위지윅은 모회사는 물론 자회사 두 곳이 상장하는 명실상부 종합 콘텐츠 제작사 그룹으로서 거듭나고 있다. 종속회사 중 메리크리스마스 역시 금일(2월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하는 ‘승리호’ 등 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위지윅 관계자에 따르면, ‘”엔피가 상장되면 홍보효과 및 기업평가를 통한 국내외 업체들과의 제휴가 원활해질 뿐 아니라 자금조달 능력이 확대되어 성장동력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위지윅 밸류체인 내 관계사들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제고에 엔피가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최안나 기자 최안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