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바이오솔루션, 탈모 완화 및 양모 촉진 특허 취득
  • 기사등록 2021-02-08 18:16:39
기사수정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이 탈모 완화 및 양모 촉진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 바이오솔루션이 탈모 완화 및 양모 촉진에 관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8일 공시했다.



회사가 취득한 특허는 “물질 P를 포함하는 양모촉진, 탈모완화 및 치료용 조성물”로 2019년 국내와 미국에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이번 특허를 취득한 물질 P를 이용해 개발한 조성물은 인체에 부작용 없이 탈모 완화 및 양모 촉진을 돕는다.
 
물질 P는 11개의 아미노산으로 이루어진 펩타이드로서 신경조직에 산재 되어있는 신경전달물질이다. 오래 전부터 신경 세포, 혈액 세포, 상피 세포 등 체내 여러 세포의 활성에 관여한다는 것이 알려져 왔고 최근에 들어서는 항염, 혈관 생성 등에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적용 범위가 넓은 장점이 있는 반면에 합성 이후 쉽게 분해되는 특성이 있어 안정성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회사가 등록한 특허는 체외에서 합성된 물질 P의 안정성을 확보하여 모낭세포의 활성 증가, 모낭의 성장기 유지를 통한 양모촉진, 퇴행기 진행 억제를 통한 탈모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물질에 관한 것으로, 탈모 예방 또는 치료용의 약학적 조성물과 양모촉진 또는 탈모 완화를 위한 화장품 원료로 공급이 가능하다.


바이오솔루션은 “물질 P를 함유한 상처치료제 스템모빌-겔의 전임상을 마쳤으며, 연내에 임상실험에 진입할 계획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솔루션은 2000년에 설립된 세포치료제 개발업체로 2018년 코스닥시장에 기술특례 상장했으며, 2016년 사명을 바이오솔루션으로 변경했다.


세포치료제(화상치료제), 인체 줄기세포유래물질 및 펩타이드(화장품), 인체조직모델 분야의 사업을 영위중이며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관절 치료제인 카티라이프, 카티로이드가 있으며, 피부치료제인 케라힐, 케라힐-알로, 동물시험대체로서의 인체조직모델, 대체시험서비스, 화장품원료인 스템수, 엑소좀 등이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5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