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슈피겐코리아, 코로나19 팬데믹 속 작년 매출 4천억원 돌파
  • 기사등록 2021-02-09 17:10:07
기사수정

슈피겐코리아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3분기 실적 신기록 달성에 이어 4분기도 1,095억 매출을 달성하여 창사 이후 최대 실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발표했다.


▲ 슈피겐코리아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3분기 실적 신기록 달성에 이어 4분기도 1,095억 매출을 달성하여 창사 이후 최대 실적으로 마무리했다고 9일 발표했다.


연 매출액이 4천억원을 넘은 것은 역대 처음이며, 영업이익도 최대 규모다.


9일 슈피겐코리아는 4분기 연결기준 매출 1,095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8.4%, 영업이익은 28.4% 증가한 것으로 3분기에 이어 4분기 매출도 1,000억원을 연달아 상회하는 호실적을 달성하였다. 실적은 해외 사업 부문과 보호필름 사업부가 견인했다.


슈피겐코리아는 지난해 Amazon Pan-EU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며  독일, 영국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케이스 브랜드 부문 아마존 1위를 달성했다.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의 매출액은 1,012억원을 달성했고, 2016년 유럽 아마존 직접 진출 이후 연평균 33% 성장이라는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미국보다 총 인구수 기준 약 2억명 이상 규모가 큰 유럽 마켓플레이스에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슈피겐코리아가 지난해 도입한 Amazon Pan-EU 프로그램은 통합 재고관리를 통해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뿐만 아니라 인접 국가들까지 주문 접수와 배송 등을 확대한 서비스다. 슈피겐코리아는 Amazon Pan-EU 도입으로 운송비를 절감함과 동시에 유럽 28개국으로 판매를 확장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유럽 국가별 셧다운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존 활용 노하우를 통해 재고와 배송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한 것으로 파악된다.


슈피겐코리아 해외사업부문 안준서 부문장은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이라는 위기 속에서 Pan-EU 도입이라는 선제적 대응을 통해 유럽 주요국가에서 케이스 브랜드 부문 아마존 1위를 기록하는 전화위복을 보여줬다” 며 “지난해 아마존의 네덜란드와 스웨덴 직접 진출에 이어 올해도 아마존 폴란드 등 국가 확장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 아마존사이트


보호필름 사업부는 지난해 매출액 453억원이라는 폭발적인 성과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약 43% 이상 성장했다. 비대면 트렌드로 인해 집에서 혼자 쉽게 부착할 수 있는 EZ-Fit 제품이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결과다. 특히 아이폰12 시리즈의 슈퍼사이클 판매에 힘입어 사상 최대 아이폰향 매출을 기록했으며, 최근 출시된 갤럭시S21향 EZ-Fit 제품 역시 전작 대비 사전예약 기간 동안 약 130% 증가한 역대 최대 판매량을 달성하며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보호필름 사업부는 올해도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장하며 본격적인 카테고리 확대 전략에 나선다. 기존 플래그십 모델에 이어 갤럭시 M, 원플러스, 샤오미향 보호필름과 더불어 스마트워치 전용 라인업 구축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재택근무 활성화에 따라 급증하고 있는 태블릿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필기감과 펜의 인식률을 최적화 한 종이질감 보호필름도 출시하면서 태블릿 라인업 대응도 한층 강화했다.


한편 지난해 말부터는 테슬라 전용 보호필름을 판매하며 차량용 액세서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최근 차량 내부 디스플레이의 대형화와 고급화라는 글로벌 트렌드에 따라 차량용 액세서리 수요가 급격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어 보호필름 사업부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호필름 사업부 윤인성 사업부장은 “차세대 테슬라 모델과 메르세데스 벤츠향 터치스크린 보호필름 출시도 고려하고 있다”라며 “제품 카테고리를 차세대 모빌리티로 확장할 뿐만 아니라 시장 트렌드 변화에 발맞춘 제품 다각화를 통해 시장을 리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슈피겐코리아는 높은 온라인 세일즈 역량을 바탕으로 아마존닷컴이라는 글로벌 유통채널을 통해 스마트폰 액세서리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현재 프리미엄 패션 및 보호 케이스를 온라인 유통 채널에 집중하여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