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연휴 앞두고 주목할 만한 채용소식
  • 기사등록 2021-02-11 01:55:02
기사수정

지난해 코로나 사태로 인한 경영 불확실성 증가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보수적인 기조로 채용을 진행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 백신 개발 등에 따른 코로나 종식에 대한 기대감과 정년퇴임, 사업 확장 등의 여러 이유로 인력 채용을 미룰 수 없는 기업들이 신입, 경력 사원을 가리지 않고 채용문을 열고 있다.


특히, 설을 앞둔 가운데 연휴 기간에 걸쳐 원서를 받는 기업들이 눈에 띈다. 코로나로 모임 자제가 권고됨에 따라 설 연휴는 신입뿐 아니라 경력 구직자에게도 출근 부담 없이 구직활동을 하기 좋은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은 올 설 연휴 주목할만한 주요 기업들의 신입 및 경력 채용 공고를 정리해 발표했다.


▲ (자료제공=사람인)


KCC는 2021년 대졸 인턴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생산/기술(무기 연구/생산공정관리, 유기 연구/생산공정관리, 소재 생산공정관리, 품질, ENG/공무) △영업(국내외영업, 기술영업) △관리(일반관리, 재무/회계, 전산) 등이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2021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전 학기 평균 B학점(4.5점 만점 기준 3.0점) 이상인 자, TOEIC 70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Lv.5 이상 또는 OPIc IL 이상 성적 보유자,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단, 국내외영업은 전공 무관이며 해외대 출신자는 공인영어성적 보유와 무관하게 지원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지방근무 가능자, 화학/화공 전공자, 2개 국어 이상 능통자, 연구직 지원자는 석사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서류접수 후 인적성검사, 면접(실무/임원)을 거쳐 최종합격한다. 3개월 인턴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오는 16일 오전 11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한화시스템은 방산부문 2021년 채용전제형 인턴사원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턴의 경우 △HW △SW △전자광학 △전원이며, 경력은 △항공SW △위성 △레이다 △지상/무인 △지휘통제 △시스템 △응용 △통신 △해양 △전자광학 △광학 △MRO △ILS △시험장비 등이다. 각 분야별 세부 직무, 자격 및 우대 조건이 상이하므로 지원 전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 절차는 △서류심사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입사 순이다. 인턴은 2021년 4월부터 5월까지 2개월 인턴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채용 여부를 결정한다. 오는 17일 오후 3시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KB손해보험은 4급 신입사원을 공개채용한다. 모집 직무는 디지털/데이터, 상품/계리이다.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내 졸업 예정자면 성별, 연령, 학력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 관련 자격증 보유자, 디지털/데이터는 관련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채용검진 및 입사 순이다. 오는 1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포스코는 각 부문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세무 △특허 △노무 △대기환경 △환경보건 △산업보건이다. 분야별 3~5년 이상 관련 경력자, △노무는 공인노무사 자격 보유자, △대기환경 △환경보건은 관련 전공자, △산업보건은 산업보건(산업위생) 관련 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인성검사(온라인), 면접 전형(2회)을 거쳐 최종합격한다. 오는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경력 1일 이상 개발자를 공개채용한다. Back-End 개발자와 Front-End 개발자 부문에서 모집한다. 1일 이상 3년 이하 경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온라인 코딩테스트 △1차면접 및 인성검사 △최종면접 △합격자 발표 순이다. 오는 2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안랩은 2021년 2월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일반 부문에서는 △국내영업/영업 △고객서비스/기술지원 △컨설팅/Consultative Sales △마케팅(제품/서비스기획) △Knowledge/SR 분야를 모집하며, 연구개발 부문에서는 △연구개발/SW개발 △연구개발/SA △연구개발/QA △연구개발/TW △Knowledge/IT Service 분야를 채용한다. 모집분야 포지션별 지원 자격 및 우대 조건에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최종입사 순이다. 단, 연구개발 직군은 서류전형 이후 코딩테스트를 진행한다(일부 직군 제외). 오는 1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