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삼성전자, 정기주총 사상 첫 온라인 병행
  • 기사등록 2021-02-12 23:22:23
  • 수정 2021-02-12 23:26:36
기사수정

삼성전자는 3월 중순쯤 열리는 제52기 삼성전자 정기 주주총회를 온라인 병행 개최하기로 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위한 사전 준비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삼성전자, 정기주총 사상 처음 온라인 병행


삼성전자 측은 “코로나19 상황과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올해 주주총회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현장 주주총회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전자투표제도 지난해와 같이 올 해에도 유지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올해 삼성전자 주주들은 현장 참석 없이도 주총 안건에 투표하고, 주주총회 진행 상황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앞서 삼성 준법감시위원회는 주주 친화 경영 강화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온라인 주총 병행을 권고했고, 삼성전자는 이를 받아들여 올해부터 도입하기로 했다.


한편, 삼성전자 주가는 설 연휴 전 마지막 거래일인 10일 8만1600원을 기록하며 새해 들어 주가 최저기록을 세웠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