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현대로템, 중동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 참여해 해외 시장 공략
  • 기사등록 2021-02-22 20:16:37
기사수정

현대로템이 중동 최대 방위산업 전시회에 참여해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로템은 21일(현지 시간)부터 25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국립전시센터에서 열리는 ‘IDEX 2021’국제 방산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 (사진) IDEX 2021 방산 전시회에 참가한 현대로템 전시관 전경


IDEX(International Defense Exhibition and Conference)는 1993년부터 격년제로 열리는 중동지역 최대 규모의 육·해·공 통합방산 전시회로 2021년은 전 세계 62개국 1240여 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현대로템을 비롯해 국내 15여 개의 방산업체가 참가해 주력 제품과 기술 역량을 알린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K2전차를 비롯해 지뢰 및 각종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는 장애물개척전차를 소개한다. 또 무인·자율주행이 가능한 다목적 무인차량 ‘HR-셰르파(HR-SHERPA)’도 함께 선보이며 수주 활로를 개척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로템은 중동·유럽·아프리카 등 전차 소요가 있는 지역을 중점으로 K2전차 수출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주력한다. 중동형 K2전차 모형을 전시하고 해당 지역군 고위 관계자들과 면담을 추진해 기술력을 알린다.


중동형 K2전차는 사막과 같이 고온의 환경에서도 운용할 수 있도록 한국의 K2전차를 개량한 차량으로 엔진의 냉각 성능을 향상하고 고온용 궤도를 적용해 중동의 고온 환경에서도 기동 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 현대로템은 미래 전장 환경을 대비해 4차 산업 기술이 적용된 다목적 무인차량인 HR-셰르파를 선보이고 글로벌 방산업체들과의 무인·방호 기술 등 핵심 기술에 대한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


HR-셰르파는 배터리를 이용한 전기구동 방식의 다목적 무인차량으로서 화력지원·감시정찰·물자후송 등 목적에 따라 다양한 계열화를 할 수 있다. 원격조종 기능과 차량 앞의 병사를 자동으로 따라가는 종속 주행 능력을 갖췄으며 자율주행 기능도 적용됐다.


HR-셰르파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비롯해 ‘2020 대한민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20)’ 등 주요 행사에서 임무 수행 및 자율주행 능력을 성공적으로 시연하는 등 품질과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현대로템은 2020년 방위사업청에서 발주한 다목적 무인차량 신속 시범 획득 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이밖에 현대로템은 지뢰 및 장애물 제거가 가능한 장애물개척전차와 차량 내부에서 외부 정찰이 가능한 360도 상황 인식 장치 등 다양한 제품들의 성능과 기능을 소개한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K2전차와 HR-셰르파 등 다양한 제품의 경쟁력을 알리고 해외 신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며, 미래 전투 환경에 적합한 네트워크 기반의 무인차량 등 첨단 제품을 지속으로 개발해 방산 부문 성장동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6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