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케이피에프, 일본 국토교통성 대신인증 최종 취득 완료
  • 기사등록 2021-02-23 12:00:47
기사수정

케이피에프는 자사 고력 볼트가 일본 국토교통성 대신인증 최종 취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 케이피에프, 일본 국토교통성 대신인증 최종 취득


케이피에프의 고력 볼트는 2019년 10월 최초 인증을 신청한 이후, 3차례의 부회를 거쳐 2020년 5월 당락을 결정하는 보고위원회를 통과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행정 절차가 미뤄지면서 최종 인증서 취득까지 8개월이 더 소요됐다.


통상 취득에 2년 정도 걸리고, 코로나19 상황까지 고려한다면 1년 3개월만의 대신인증 취득은 이례적으로 평가된다.


케이피에프는  “일본 현지 회사도 3회 안에 부회를 통과하기가 쉽지 않다”며  “이번 취득은 자사 고력 볼트의 우수성을 증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진이 잦은 일본은 건축물 대부분이 철골 구조로 돼 있다. 건축기준법에 따라 주요 건축물 및 공작물에 사용되는 건축 자재는 JIS, JAS, 대신인증과 같은 사전 인증 절차를 통과해야 한다.


JIS 규격 고장력 볼트는 토목 등 기초 공사에 사용이 제한되지만, 대신인증 규격 고력 볼트는 철골 구조물·교량 공사 등 더 광범위하게 쓰인다.


케이피에프는 이번 대신인증 취득으로 일본 건설 산업 분야 대부분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김재원 케이피에프 경영기획부문장은 “단기적으로는 코로나19로 건설 경기 위축이 지속돼 일본 건설 업체 매출 확대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대리점, 직거래, 온라인 등 판매 채널 다변화를 포함한 사업 기반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2022년 코로나19 진정세 이후 일본 정부가 강력한 경기부양 정책을 시행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연기됐던 각 지방 도시 재건 사업 및 사회간접자본 투자가 활발하게 진행될 경우 케이피에프의 고력 볼트에 대한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프에프는 한국볼트 사명으로 1963년 10월 01일 설립되었으며 1994년 12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사업부는 크게 산업용 화스너사업과 자동차부품산업으로 구분된다. 화스너제품은 기간산업에 사용되는 필수제품으로 각 산업별로 특화된 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며 자동차용부품은 자동차용부품 조립 및 가공 업체에 공급되어 자동차 완성품 업체에 납품됨. 동사는 베어링 부품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