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인남녀 꼽은 개인방송 최애 콘텐츠는 무엇
  • 기사등록 2021-02-24 00:51:49
기사수정

성인남녀가 꼽은 개인방송 최애 콘텐츠는 무엇일까.


취업포털 인크루트와 두잇서베이가 성인남녀 4,965명 대상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시청경험에 대해 공동 설문조사한 결과, 먹방(mukbang)인 것으로 나타났다.


▲ <그림. 인크루트 X 두잇서베이 조사결과, 성인남녀가 주로 시청하는 인터넷 방송 콘텐츠는 ‘먹방’인 것으로 조사됐다.>


먼저 응답자를 대상으로 최근 인터넷 개인방송 시청경험이 있는지 물었다. 그 결과 성인남녀 대부분(97.9%)는 인터넷 개인방송을 시청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이 자주 사용하는 영상 플랫폼으로는 가장 먼저 유튜브(41.1%)가 꼽혔고, 이어 네이버TV(21.0%), 아프리카TV(17.3%), 카카오TV(13.2%), 트위치TV(4.9%), 기타(0.4%) 순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들이 주목하는 인터넷 개인방송 콘텐츠는 무엇일까? 응답자를 대상으로 어떤 장르의 인터넷 개인방송 콘텐츠를 찾아보십니까?라고 질문했다. 그 결과 먹방(먹는 방송, 24.0%)이 1위로 꼽혔고, 이어 음악(16.7%), 뷰티(14.3%), 토크 (12.4%), 게임(11.9%) 순으로 꼽혔다.


성별에 따라 교차분석한 결과, 여성은 먹방 외에도 뷰티방송(21.6%)에 관심도가 높았으며, 남성의 경우 게임 장르(19.3%) 시청률이 높았다.


끝으로, 전체 응답자 3명 중 2명은 앞으로 인터넷 개인방송 시장이 확대될 것(66.4%)이라고 긍정적으로 내다 봤고, 일부 응답자 21.0%는 향후 자신만의 개인방송을 계획해 진행하고 싶다는 뜻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외선물 스캘핑 진입 청산 신호 시그널 출간
  •  기사 이미지 비트코인 롱, 숏 동시에 트레이딩 가능한 해외거래소 인피녹스에 대해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