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엠넷, 영업수익 390억원 기록... 전년 대비 6.3% 증가
  • 기사등록 2021-03-16 23:40:25
기사수정

디지털광고 전문기업 이엠넷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수익이 39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6.3%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 이엠넷, 영업수익 390억원 기록... 전년 대비 6.3% 증가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2억원으로 6.2% 감소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코로나19의 악재로 인해 매출액 성장률이 소폭 둔화되면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회사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애드테크 전문인력, 크리에이티브 전문인력 등 조직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이에 따른 투자비용이 발생한 점도 실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세부 실적을 살펴보면, 전반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적성장이 둔화됐고, 이로 인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약 59% 감소했다. 이후 3분기부터 실적을 회복하기 시작하면서 4분기에는 2019년 4분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7%, 45% 성장했다.


한편 2020년 국내 전체 광고시장은 코로나19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약 14조5000억원 규모로 전년 대비 약 0.8% 성장한 것으로 파악된다. 이 가운데 전체의 약 50%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디지털 광고시장은 전년보다 약 11.5% 성장한 약7조3000억원대로 추산된다.


이엠넷 관계자는 “작년 전체로 보면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하긴 했지만, 3분기부터 회복세를 보이면서 4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면서 “디지털 광고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에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디지털 광고역량을 확장해 나가는 투자활동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0년 4월에 설립된 이엠넷은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일본 현지 온라인마케팅 시장에 진출하여 일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중국지사를 설립하였으나, 대외 경제 여건 악화 등 어려움으로 중국시장 철수 결정했다. 온라인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eMnet Japan, Beijing eMnet, 네프미디어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8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