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나와컴퓨터, 국내 최초 움직이는 PC 전문 수리점 선보여
  • 기사등록 2021-03-18 11:32:14
기사수정

주식회사 다나와컴퓨터가 국내 최초로 이동식 PC 정비 서비스 ‘히어로(HERO-路)센터’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 다나와컴퓨터가 국내 최초로 이동식 PC 정비 서비스 ‘히어로(HERO-路)센터’를 선보인다.


다나와컴퓨터의 히어로센터는 상용 차량을 활용한 이동식 PC 정비 서비스다. 컴퓨터에 사용되는 부품을 대량으로 적재하고 자체 전력을 확보해 ‘움직이는 PC 전문 수리점’을 구현했다.

차량 내부에는 CPU, 그래픽 카드를 비롯한 PC 부품과 전문 장비가 완비돼 정비와 설치는 물론 완제품 PC를 생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통 PC 수리 서비스는 소비자가 직접 고장 난 제품을 들고 방문하거나, 전문 기사가 방문해 수리하는 형태로 진행돼 왔다. 그러나 제품 부피 때문에 운반 시 제약이 크고, 방문 기사는 모든 부품을 휴대할 수 없어 수리 범위가 제한되는 등 한계가 있었다.

다나와컴퓨터는 히어로센터 서비스를 통해 기존 PC 수리 서비스의 불편함을 상당 부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나와컴퓨터 담당자는 “완제품 PC 생산이 가능할 정도의 환경을 갖춰 현장에서 거의 모든 상황에 대응할 수 있다”며 “검증된 수리 기사가 먼 곳까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편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나와컴퓨터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히어로센터 서비스를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실시간 온라인 접수가 가능한 전용 앱 서비스를 올해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다나와컴퓨터 황준호 대표이사는 “새벽 배송, 당일 배송이 당연시되는 시대인 만큼, PC 케어와 생산 서비스도 소비자 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해야 한다”며 “필요할 때 즉시 만날 수 있는 히어로센터로 소비자들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는 국내 최대 가격 비교 사이트이며 쇼핑 포털로 거듭나고 있다. 컴퓨터, 정보기기에서 국내 최고의 DB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전화, 가전 분야로 입지를 넓혀 가고 있다. PC, 휴대폰, 가전 가격 비교와 상품 검색, 쇼핑몰 임대 사업, 자유로운 온라인 장터가 주 사업 아이템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