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큐렉소, ‘큐비스-조인트’ 유럽 CE 인증 획득
  • 기사등록 2021-03-25 10:48:57
기사수정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 주식회사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의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 큐비스-조인트 제품사진


큐비스-조인트는 지난 해 6월 국내 식약처(MFDS)의 인허가를 획득하였으며 국내 종합병원 및 정형외과 전문병원을 비롯하여 인도 메릴 헬스케어에 공급한 바 있다.


메릴 헬스케어를 통해 ‘큐비스-조인트’를 도입한 인도 사크라병원은 3월 초 100례의 인공관절 수술을 진행하였으며 매주 10여 차례 이상의 인공관절 치환수술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사크라병원에 이어 인도에서 두 번째로 사이병원에 큐비스-조인트가 공급되어 본격적인 수술 준비 작업에 돌입하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지난 해 국내 및 인도 진출에 이어 CE 인증 획득에 따라 유럽, 호주 및 아시아지역 등으로 진출이 가능하며 미국 FDA도 차질없이 준비하여 인허가 제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큐렉소 이재준 대표는 “2분기에 CE 인증 획득을 목표로 하였으나 한 분기 정도 빨리 인증 획득이 완료되어 더욱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유럽지역 임플란트 기업 및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구체화하고 계약 추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빠른 인증 획득으로 인하여 2021년 의료로봇사업의 해외매출 확대에도 긍정적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큐렉소는 1992년 12월 29일 설립되어, 2002년 7월 코스닥 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의료기기사업부문은 정형외과 수술로봇인 티솔루션원, 재활치료로봇인 모닝워크와 기타 의료기기를 판매하며, 무역사업부문은 식품원료를 수입/판매한다. 무역사업부의 상품은 발효유 원재료 매출이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품목은 치커리(chicory) 식이섬유, 결정과당 등이며, 이외의 매출품목은 과채음료 원재료, 라면 원재료 등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9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