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키아, 구글·아마존·MS와 손잡고 기업용 5G 지원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십 체결
  • 기사등록 2021-03-29 12:31:54
기사수정

노키아는 지난 3월 구글 클라우드, 아마존 웹 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와 기업용 5G 클라우드 솔루션 연구, 활성화 및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3사와 각각 체결했다.

 

▲ 노키아, 구글·아마존·MS와 손잡고 기업용 5G 지원 클라우드 솔루션 파트너십 체결


노키아와 구글 클라우드는 전세계 기업들의 주요 5G 시나리오를 해결할 솔루션과 이용 사례 개발을 위해 기존 RAN(Radio Access Network), 오픈 RAN(O-RAN), 클라우드 RAN(vRAN), 엣지 클라우드 기술을 구글의 엣지 컴퓨팅 플랫폼 및 애플리케이션 시스템과 결합한 공동 솔루션 개발을 위해 협업 중이다.


 마찬가지로 노키아와 AWS의 파트너십은 양사가 공동으로 vRAN와 O-RAN 기술의 연구 및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여, 5G 구축 및 새로운 이용 사례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혁신적인 개념증명(PoC, Proof-of-Concept) 개발을 목표로 한다.

 

한편, 노키아는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용으로 설계된 신규 시장용 4G 및 5G 프라이빗 무선 이용 사례를 적극 발굴할 예정이다. 양사는 노키아의 vRAN 기술을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및 개발자 생태계와 결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를 통한 엔드유저 기능성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1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