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노바백스,코로나19 백신 교차 임상 시험 시작
  • 기사등록 2021-04-08 11:07:25
기사수정

심각한 전염병 예방을 위한 차세대 백신을 개발하는 생명공학 기업인 노바백스는 오늘 자사의 COVID-19 백신 후보 물질인 NVX-CoV2373에 대한 2개의 진행 중인 임상 시험에서 교차 시험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 노바백스,코로나19 백신 교차 임상 시험 시작


교차 시험은 시험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에게 활성 백신 투여를 보장하고, 노바백스의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의 임상 2b상 시험과 영국에서 피보털 임상 3상 시험에 대한 교차시험이 시작됐다.


노바백스의 업데이트된 임상 시험 프로토콜에 따라 영국 및 미국 임상 3상 시험의 모든 참가자에게 추가 백신을 맞을 기회가 제공된다. 실험 참여를 선택한 참가자들은 백신 또는 위약의 추가 2회 투여 요법을 받게 된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임상 2b상 시험 참가자 중 초기에 위약을 투약받은 사람들의 경우 활성 백신을, 처음에 활성 백신을 투약받은 사람들의 경우 추가 용량의 활성 백신을 받게 된다. 모든 세 가지 시험의 참가자들은 각 시험에서 효능 평가가 가능하게 유지하기 위해 치료 과정에 대한 맹검 상태가 유지되며, 백신의 안전성과 내구성 검사를 위해 최대 2년 동안 추적 조사가 진행된다. 남아공과 영국에서 진행된 시험에서는 참가자의 절반이 처음 시험에서 활성 백신을 접종받았고, 미국과 멕시코에서 진행 중인 PREVENT-19 참가자들의 2/3가 처음에 활성 백신을 접종받았다.


노바백스의 최고 의료 책임자인 필립 듀보브스키 의학 박사는 “교차 연구는 모든 참가자가 활성 백신 후보를 접종받을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노바백스가 장기간에 걸쳐 백신의 안전성과 효능을 계속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아울러 “저희는 당사의 임상 시험에 나서서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이분들이 없었더라면 당사는COVID-19와의 전쟁에서 중요한 수단이 될 수 있기를 바라는 약품을 개발, 연구가 불가능하거나 결과적으로 공급할 수 없었을지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노바백스는올해 2분기에 초기 임상 데이터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PREVENT-19 연구에서도 교차 연구를 계획하고 있다. 추가로, 이 회사는 소아 청소년에 대한 시험을 포함시켜 임상 시험을 확대할 계획이고, 이 역시 2분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NVX-CoV2373은 COVID-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SARS-CoV-2의 유전자 서열 조작 단백질 기반 백신 후보물질로 코로나바이러스 스파이크 단백질에서 파생된 항원을 생성하기 위해 노바백스의 재조합 나노 입자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으며, 노바백스의 특허품, 사포닌 기반 매트릭스엠의 도움으로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중화 항체를 활성화한다.


NVX-CoV2373은 정제된 단백질 항원을 가지고 있으며 자기 복제하거나 COVID-19를 유발할 수 없다. 전임상 연구에서 NVX-CoV2373은 스파이크 단백질이 세포 수용체에 결합하는 것을 차단하고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항체를 생성했으며 이것은 일반적으로 효과적이고 임상 1/2 상 시험에서 강력한 항체 반응을 끌어냈다.


NVX-CoV2373은 2°-8°C에서 보관되었을 때 안정성을 띠기 때문에 유통 시 기존 백신 공급망 채널 사용이 가능하며,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액체가 10회 용량 바이알에 포장되어 있다.


노바백스사는 심각한 전염병 예방을 위한 혁신적인 백신의 발견, 개발 및 상용화를 통해 전 세계적인 건강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생명 공학 기업이다. 노바백스의 독점 재조합 기술 플랫폼은 유전 공학의 힘과 속도를 결합하여 긴급한 세계적인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도의 면역원성 나노입자를 효율적으로 생산한다. 노바백스는 COVID-19를 유발하는 바이러스인 SARS-CoV-2에 대한 백신 후보인 NVX-CoV2373에 대한 후기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노바백스의 4가 인플루엔자 나노 입자 백신인 나노플루는 노인을 대상으로 한 피보탈 임상 3상 시험에서 모든 주요 목표를 충족했으며 규제 기관 제출을 위한 진행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두 백신 후보 모두 노바백스의 독점 사포닌 기반 매트릭스엠 보조제와 함께 사용되어 면역 반응을 향상시키고 높은 수준의 중화 항체를 촉진한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0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