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이버·SKT·현대글로비스·건보·가스공사 등 신입 채용
  • 기사등록 2021-04-08 11:56:14
기사수정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네이버가 이달 신입 개발자 공채모집을 진행함과 더불어 SKT, 현대글로비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주요 대기업, 공기업에서도 올해 상반기 신입 채용이 진행된다.


▲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네이버가 이달 신입 개발자 공채모집을 진행함과 더불어 SKT, 현대글로비스, 국민건강보험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주요 대기업, 공기업에서도 올해 상반기 채용소식을 발표했다.


먼저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에 세 자릿수 규모의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법인은 네이버, 네이버클라우드, 웍스모바일, 스노우, 네이버랩스, 네이버파이낸셜이며, SW개발자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2022년 2월 대학(원) 졸업 예정자로, 개발자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갖췄다면 전공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2일(월)까지 입사지원서를 받으며, 이후 서류전형, 코딩테스트(4월 예정), 1차 기술면접, 2차 종합면접을 거쳐 신입사원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네이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KT에서는 이달 18일(일)까지 2021 Junior Talent를 모집한다. 채용분야는 무선인프라, 유선인프라, 코어인프라, Access망 기술개발, 코어개발, Device 개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이다.

공통자격으로는 9월 기준 졸업자, 0~3년 미만의 직무경험/경력 보유자 등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각 직무별로 차이가 있다. Junior Talent 채용은 직무에 관련된 경험을 기술한 지원서를 제출이 필요하며, 이후 코딩테스트나 직무PT, 그룹 과제 등이 포함된 지원 직무별 평가 절차가 예정됐다. 직무별 자세한 채용전형 및 자격요건은 SK텔레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다음으로 현대글로비스에서 2021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지원 △물류 △해운 △유통 등 5개 모집 분야에서 총 12개 직무를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으로는 국내 및 해외 대학교(원) 기졸업자, 졸업예정자 등이다. 지원서 접수는 이달 19일(월)까지며, 서류전형 이후 AI&인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채용정보 및 직무 자격요건은 현대글로비스 채용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L이앤씨에서도 2021년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토목(투자사업, 견적 등) △주택(건축시공 등) △플랜트 △안전 등이다. 공통 자격요건으로는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7월 1일 입사가능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 등이며, 관련 자격증 소지자, 공모전 수상 경력자 등은 채용시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종합역량검사, 면접전형, 신체검사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서는 이달 20일(화)까지 DL이앤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다.


한편 이달 한국가스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주요 公기관에서도 상반기 채용계획을 열고 입사지원서를 받고 있다. 한국가스공사는 이달 12일(월)까지 1차 일반직(신입)을 모집한다. 채용직무로는 사무(경영지원 등), 기술(설비운영/건설 등)이며, 일반직, 사회형평 두가지 모집전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공인어학성적 보유자(일반직 기준 토익 750점 이상), 직무별 자격요건 충족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5월), 면접전형(6월), 기초연수, 수습채용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NCS직업기초능력과 직무수행능력평가, 면접전형은 직무PT면접, 직업기초면접을 통해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입사지원은 다가오는 12일(월) 17시까지 한국가스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이달 15일(목) 17시까지 신규직원을 채용한다. 이번 상반기 모집은 일반공개경쟁 390명, 장애제한경쟁 70명 등 채용인원 총 460명 규모로 진행한다. 모집직무는 △행정직 △건강직 △요양직 △전산직 △기술직 등이다. 전형절차는 일반공개경쟁기준 서류심사, 필기시험(5월 15일 예정), 인성검사, 면접심사, 수습임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서류심사는 자격요건 확인 및 정량, 정성항목을, 필기시험은 NCS기반 직업기초능력 및 직무시험(법률) 등을 평가한다. 입사지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