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이엔케이히터, 1분기 수소사업 180억 수주... 연내 500억 목표
  • 기사등록 2021-04-09 11:54:42
기사수정

국내 유일의 산업용 가열로 전문기업이자, 수소추출기 및 수소충전설비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가 올해 1분기에 수소부문에서 180억원의 수주금액을 기록하면서 수소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소부문 연내 수주목표금액은 500억원이다.


▲ 국내 유일의 산업용 가열로 전문기업이자, 수소추출기 및 수소충전설비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가 올해 1분기에 수소부문에서 180억원의 수주금액을 기록하면서 수소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작년말 부산시 동부산공영차고지내 수소버스충전소 및 수소출하시설을 수주한데 이어, 금년 2월에는 부산 수소 출하설비 제작‧설치 사업을 수주하였으며, 최근에는 한국가스기술공사로부터 서울시 강서공영차고지 수소버스 충전소 설비공급을 수주하여 서울 지역 최초로 수소버스 충전설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2020년 환경부 수소충전소 민간자본보조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는 에코바이오홀딩스㈜와 서울 강서구 마곡 서남하수처리장 수소충전소의 설비공급 계약을 완료하였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수소에너지네크워크(HyNet)로부터 서해안고속도로 함평천지휴게소 수소충전소 설비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최근 한국도로공사가 공모한 고속도로 휴게소 내 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영 사업에서 서해안 목감휴게소/경북 죽암휴게소 두 곳에 수소 충전소를 구축하는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는 등 고속도로 휴게소 수소 충전소 구축사업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또한, 제이엔케이히터㈜는 금년부터 수소충전소 운영사업에도 참여하여 서울 상암/양재지역 수소충전소 2개소를 위탁운영중이며, 국내 최초로 개발 후 서울 상암에서 상업운전중인 천연가스 개질형 수소추출기 적용 수소충전소에 이어, 최근 경남 창원 성주 수소충전소 부지에서 하루 1,000 kg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수소추출기 및 출하설비에 대한 구축 공사를 준공하였다.


이와 함께 제이엔케이히터는 폐자원인 석유 잔사물을 활용하여 수소를 생산하는 연구개발과제를 고등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며, 블루수소생산을 위한 CCUS(탄소포집 및 저장기술) 설비 개발 및 수소와 탄소를 분리하는 플라즈마 분해기술에 대한 연구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제이엔케이히터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에서 분리되어 설립된 석유정유화학 플랜트 핵심설비 산업용가열로 분야 국내유일의 전문기업이다. 전 세계시장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2011년에 KOSDAQ 주식시장에 상장됐다. 2016년부터 수소추출기 설계, 제조 공급, 수소충전소 구축 및 바이오가스 정제사업 등 일련의 수소에너지 사업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0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