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아한형제들, 청소년 실무형 개발자 육성 나서
  • 기사등록 2021-04-09 17:08:03
기사수정

배달의민족이 미래 정보기술(IT) 산업 현장에서 활약할 청소년 개발자 육성에 나섰다. 다양한 개발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인턴십은 물론, 수료 학생들에게 입사 기회도 제공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IT 교육에 특화한 7개 고등학교와 ‘IT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IT 교육에 특화한 7개 고등학교와 ‘IT산업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IT개발자를 꿈꾸는 고교생들이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 역량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향후 국내외 IT기업 취업에 도움이 되는 경험을 제공하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협약에 참여한 고등학교는 선린인터넷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 경남정보고 등 IT교육 특화고 3곳과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4곳(부산, 대구, 광주, 대덕) 등 총 7개 학교다.


먼저 우아한형제들은 해당 고등학교 재학생 중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올해 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 인턴십 커리큘럼은 우아한형제들 현업 개발자가 실제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반영해 설계한 교육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인턴십에서는 사용자에게 보이는 웹 디자인의 작동 구현과 관련한 프론트엔드(Front-End) 분야는 물론,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의 관리·최적화를 담당하는 백엔드(Back-End) 개발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8주간 진행되는 인턴십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우아한형제들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또 해당 학교를 졸업하고 우아한형제들에 입사한 개발자가 직접 진로 고민을 상담해주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모의 면접, IT 기업 설명회 등 실질적으로 취업 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시행할 방침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권병옥 선린인터넷고 교장은 “학생들이 기업에서 바로 일할 수 있는 실무형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산학협력의 좋은 사례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 개발인력 양성을 꾸준히 지원하여 우리나라 IT 개발자 저변 확대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